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부모님 설날 선물, '마사지 건' 어때요
상태바
부모님 설날 선물, '마사지 건' 어때요
로지텍, 설날 선물하기 좋은 '세대별 추천 IT 기기' 목록 공개

실용적인 IT 기기가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설 선물세트 대신 세대별로 좋아할 만한 선물용 IT 기기로 풍성한 새해를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 IT 디바이스 전문기업 로지텍은 설 연휴를 앞둔 22일 세대별로 선물하기 좋은 IT 기기를 추천했다. 

◆도서관에서 쓰기 좋은 로지텍 '페블 마우스'

로지텍은 학생들에게는 도서관에서 쓰기 좋은 로지텍 '페블 마우스 M350'을 추천했다. 페블 마우스는 조약돌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곡선과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건 물론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로지텍 페블 마우스 [사진=로지텍]

페블 마우스는 기존 로지텍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을 유지하면서도 마우스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최소화했다. 기존 마우스 대비 클릭 소리가 90% 감소했으며 휠 스크롤 시에도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도서관에서 사용하기 유용하다. 

블루투스 4.0(LE) 또는 2.4GHz USB 나노 수신기로 이중 연결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고급 옵티컬 트레킹 센서로 대부분의 표면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커서 이동이 가능하다. iPad OS와도 연동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부모님에게는 제스파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

제스파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은 근육을 깊게 자극해 목, 어깨, 허리 등의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준다. 충전식 무선형 제품으로 한 번 충전 시 장시간 사용 가능하며 선 연결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

사용자 컨디션에 맞게 속도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근육 부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8가지 교체형 마사지 헤드로 허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 가슴 등 근육 부위별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혼자사는 할머니가 걱정된다면 SKT ‘누구’

SK텔레콤(SKT)에서 출시한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는 어르신들의 말벗 역할을 톡톡히 수행한다. 지난해 7월 SKT와 행복한 에코폰이 독거노인 1150명을 대상으로 누구를 쓰는 패턴을 분석한 결과 음악서비스 사용량이 63.6%, 감성대화가 13.4%로 나타났다. 독거노인의 감성대화 사용량은 일반 사용자(4.1%)의 세 배에 달한다. 
 

SK텔레콤의 AI스피커 '누구'(NUGU) [사진=SK텔레콤]

누구에서 지원하는 '소식톡톡'은 행복커뮤니티 ICT 케어센터 또는 지자체에서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자체는 지역 내 이벤트와 복약지도, 내원안내 등 소식을 전달한다. 어르신들은 누구를 통해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재난·재해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위급상황에 대처도 쉽다. 어르신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누구는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이후 ICT케어센터에서 위급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어르신을 연계한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