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엠게임,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상태바
엠게임, 2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에서 주가 안정,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결정
엠게임은 DB금융투자와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자사주 취득 결정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운 증시 상황에서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함이며, 기간은 오는 9월 23일까지다.

엠게임은 지난해 자사의 대표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등의 해외 선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 영업이익 100%, 당기순이익 206% 상승하는 호실적을 거뒀다.

2020년도 대표 온라인 게임들의 탄탄한 국내외 매출을 기반으로 △자사의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자체 개발 및 외부 제휴 △온라인 메카닉 3인칭 슈팅(TPS) 게임 '프로젝트X' 스팀 출시 △스포츠 베팅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 출시 등 신규 매출을 더해 지난해 실적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엠게임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취득은 상법상 자기주식 취득 요건이 성립되는 2019년 말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가능하여 주총이 종료됨과 동시에 진행된다"고 말했다.

 
엠게임은 DB금융투자와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엠게임]
엠게임은 DB금융투자와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엠게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박준영 기자입니다. 통신과 게임을 취재합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를 작성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