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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N 브랜드' 철학 담은 자전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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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N 브랜드' 철학 담은 자전거 공개
'위아위스'와 협업해 로드바이크·MTB 자전거 론칭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 브랜드 N이 브랜드 철학을 담은 자전거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N과 국산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위아위스의 협업으로 탄생한 'N 스페셜 에디션 자전거'를 26일 공개했다.

N 스페셜 에디션 자전거 라인업은 △로드바이크 '와스 프로N'(WAWS-Pro N) △산악자전거(MTB) '헥시온N'(Hexion N) 등 두 가지다. 

위아위스의 기존 상품인 '와스 프로'와 '헥시온' 프레임의 카본 레이업을 새롭게 변형해 카본 소재의 고유무늬를 살렸으며, N의 상징인 퍼포먼스 블루와 액티브 레드 색상을 부분 적용했다.

 

벨로스터 N 및 N 스페셜 에디션 자전거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전면부에는 N 로고를 부착해 스페셜 에디션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최상급 모델과 동일한 구성의 구동계와 부품을 장착해 고성능차와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의미를 살렸다. 

현대차는 이번 협업을 통해 N의 철학인 '운전의 재미'가 담긴 자전거를 선보이고 고객에 새로운 경험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위아위스는 그래핀 나노카본 소재를 자전거 프레임에 접목, 국가대표 선수를 위한 자전거를 제작하고 있다. 현대차는 "위아위스가 최정상급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제품을 개발해 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는 점에서 N과 이미지가 부합한다고 판단해 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N스페셜 에디션 자전거는 추후 위아위스 전문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과 고양에서도 각각 26일과 28일부터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위아위스 자전거를 사용하는 세계사이클연맹(UCI) 컨티넨탈팀 등급의 LX한국국토정보공사 사이클선수단에 'i30 N Line' 2대를 후원한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상품본부장은 "N브랜드의 감성과 이미지를 담은 자전거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전거 매니아층에게 N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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