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전자 권봉석 사장·배두용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상태바
LG전자 권봉석 사장·배두용 부사장, 사내이사 선임
LG 씽큐 앱에서 일반제품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 예정
LG전자가 권봉석 LG전자 대표(사장)와 배두용 LG전자 CFO(부사장)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LG전자는 26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개정 승인, 이사 선임 승인, 감사위원 선임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했다. 

정관 개정이 승인됨에 따라 회사 목적사항에는 '통신판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이 추가됐다. 가전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식품, 세제 등 일반제품을 'LG 씽큐(ThinQ)' 앱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형태의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된 권 사장, 배 부사장과 함께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가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에 재선임됐다. 주주총회 승인 후 LG전자 이사회는 △사내이사 권봉석 LG전자 대표(사장), 배두용 LG전자 CFO(부사장) △기타비상무이사 권영수 LG 대표이사 COO (부회장) △사외이사 최준근 전 한국휴렛팩커드 대표, 김대형 전 GE 플라스틱스 아시아/퍼시픽 CFO, 백용호 이화여대 교수, 이상구 서울대 교수로 구성된다.

이사 보수한도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90억 원으로 결정됐다. 1주당 배당금은 지난해와 동일한 보통주 750원, 우선주 800원이다.
 
권봉석 LG전자 대표(사장, 왼쪽)와 배두용 LG전자 CFO(부사장, 오른쪽) [사진=LG전자]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