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이동통신 3사, '아이폰 SE' 사전 예약 시작
상태바
이동통신 3사, '아이폰 SE' 사전 예약 시작
정식 출시는 5월 6일… 이통사 공식 온라인몰 통해 예약 접수
이동통신 3사가 애플의 신형 기기 2세대 '아이폰 SE'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은 SKT와 LG U+는 29일, KT는 30일부터 각사의 온라인 샵(T 다이렉트샵, KT샵, U+샵)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정식 출시일은 5월 6일이다.

아이폰 SE는 애플이 설계한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3 바이오닉'을 기반으로 부하가 심한 작업도 수행할 수 있다. 싱글 카메라 시스템은 A13 바이오닉의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와 뉴럴 엔진을 이용해 총 6가지의 인물 사진 조명 효과 및 심도 제어 등이 포함된 인물 사진 모드를 제공한다.

트루 톤(True Tone)이 적용된 4.7형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명에 맞춰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해 폭넓고 생동감 넘치는 색상 표현을 제공하며 친숙한 홈 버튼은 내구성과 센서 보호를 위한 사피이어 크리스탈 소재를 채택하고 '터치 ID'를 위해 사용자의 지문을 감지하는 금속 링으로 디자인됐다. 터치 ID는 아이폰의 잠금 해제, 애플 페이 사용, 앱스토어 구매 승인 등에 사용한다.

Qi 인증 충전기로 무선 충전이 가능하며 30분 만에 최대 50% 전력을 충전하는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IP67 등급의 생활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춰 1m 수심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으며, Wi-fi 6 및 기가바이트급 LTE로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한다. eSIM이 적용된 듀얼 SIM은 하나의 기기에서 두 개의 분리된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기기 용량은 64GB, 128GB, 256GB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 등 3종이다.
 
KT 모델이 '아이폰 SE' 사전 예약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KT 모델이 '아이폰 SE' 사전 예약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이동통신 3사, '아이폰 SE' 예약 구매자에 다양한 혜택 제공

SK텔레콤은 '우리 New SKT카드'와 '롯데 텔로카드SE'를 함께 이용 시 단말할부금과 통신요금을 2년간 최대 72만 2000원을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폰SE 관련 할인 혜택 제휴카드는 총 3가지며, 카드 할인 혜택은 단말 할부 1건, 요금 할인 1건을 사용할 경우 총 2건의 중복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애플과 단독 제휴해 선보이는 보험 상품 'T아이폰파손5'와 'T아이폰케어7'을 선보였다. 두 상품의 보장기간은 최대 3년, 파손 3회이며 T아이폰케어7은 '분실 1회' 조건이 추가된다. 기존 '애플케어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액정 파손 시 건당 4만 원, 기타 파손 시 건당 12만 원의 자기부담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면 선착순 2만 명에 넥슨 모바일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고 아이클라우드(iCloud) 미가입자의 경우 아이클라우드 50GB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 △그리디파머스 에어팟 가죽 케이스-스트랩 세트 △에어팟 3만원 할인쿠폰 중 1가지 선물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발렌시아가 폰홀더 △루이비통 와이어리스 이어폰 △보테가베네타 에어팟 케이스 △샤넬 립스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T는 예약 고객에 애플 정품 케이스, 벨킨 무선 충전 스탠드, 슈피겐 패키지 중 1가지를 선택 증정하며, 데이터ON 톡 요금제 가입 고객에는 데이터 10GB를 추가로 증정한다. 아이폰 SE 사전 예약을 SNS에 공유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바나나우유 기프티쇼를 지급한다.

제휴 카드와 포인트 할인 등을 이용하면 최대 72만 원을 추가로 요금을 할인받는다고 KT 측은 홍보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아이폰 전용 단말 보험 '아이폰 케어 100'에 가입하면 부분수리 시 4만 원, 리퍼 시 12만 원, 도난분실 시 18만 원의 자기부담금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LG 유플러스는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유샵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폰 SE △1년 통신요금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3만 원권 등을 추첨을 통해 무료로 지급한다.

선택 약정 할인 25%와 LG U+ 패밀리 카드 할인, U+샵 다이렉트 할인 등을 결합해 총 57%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내달 12일까지 초기 개통 고객에 애플 공인서비스 업체 '투바(TUVA)' 수리비 3만 원 할인권을 선물한다. 

사전 예약 후 개통까지 완료하면 핸디형 무선청소기, 샌드위치 와플메이커, 고속무선충전기, 미니 마사지기 등 4종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