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잔디 깎기, 허스크바나와 함께 영리함과 편리함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
상태바
잔디 깎기, 허스크바나와 함께 영리함과 편리함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
가장 훌륭한 잔디 깎기 기술을 활용하면, 몇 시간 동안의 자유 시간을 누릴 수 있다. 그 때, 허스크바나 잔디깎이 기계가 완벽한 조건에 따라 잔디 관리를 완료할 것이다.
In Partnership With Husqvarna

골프장 관리인이 변화에 매우 기뻐하지만, 대다수 대중에게 잔디 깎기는 그저 일상적인 집안일일 뿐이다. 잔디를 너무 짧게 깎는다면 잔디가 거의 자라지 않는다. 반대로 너무 긴 상태로 방치한다면, 배수구를 막는다. 그리고 잔디 깎기 도중의 소음과 지저분함, 귀중한 시간 소모와 같은 문제도 있다.

그러나 허스크바나(Husqvarna)의 첨단 배출량 제로 100% 전기 로봇 잔디깎이 기계 덕분에 잔디 관리가 한층 더 수월해졌다. 시간 단축과 함께 더 나은 잔기 관리를 지원하며, 잔디 관리를 제 때 하도록 지원한다. 허스크비나 오토모워® 로봇 잔디깎이 기계(Automower® Robotic Lawn Mower)는 한 번 설치하면, 첨단 내비게이션과 내장형 센서를 사용해 정원 주변 지도를 그린다. 그리고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잔디를 항상 최상의 상태로 관리한다.

오토모워® 커넥트(Automower Connect) 앱은 날씨 조건과 잔디 길이를 항상 관찰하면서 스마트폰을 통해 잔디를 관리하고는 잔디가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도록 지원한다. 기본적으로 2022년임을 고려했을 때, 지금까지 등장한 오토모워® 로봇 잔디깎이 기계 상당수가 GPS 기능을 강조하면서 아마존 알렉사나 구글 홈과 연동해 음성 명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자연스럽다. 알렉사에 잔디 깎기 명령을 내리는 것이 10대 자녀에게 잔디 관리를 하도록 설득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할 것이다.

이어서 잔디 깎기가 성가시다는 점을 이야기하자면, 스마트 잔디깎이 기계가 주기적으로 잔디를 관리하므로 잔디를 짧게 자르면서 남은 것을 모을 필요가 없다. 대신, 비료 역할을 하면서 잔디가 더 튼튼하면서도 보기 좋게 자라도록 한다. 따라서 집안일 목록 중 두 개가 사라졌다.

단순히 시간 관리가 능숙한 주택 소유자만 정원 관리 로봇이 제공하는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허스크비나의 전문 오토모워® 로롯 잔디깎이 기계는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과 골프장부터 블레넘 궁전과 안위크 성 등 세계 명소까지 다양한 공간을 관리하며, 잔디를 깎는 데 활용하는 사례를 발견할 수 있다.
 
[사진=Husqvarna]
[사진=Husqvarna]

2022년 새로 출시된 허스크비나 제품은 멋진 중급 모델인 오토모워® 310 MK II(Automower® 310 MK II)오토모워® 315 MK II(Automower® 315 MK II)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앱 연결 기능을 제공하면서 각각 1,000m2 면적과 1,500m2 면적까지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도난 보호 기능을 포함한 실용적인 기능을 여럿 지원한다. 본질적으로 임의 잔디 깎기 모드에서 체계적인 잔디 깎기 모드로 변경해 좁고 관리가 까다로운 공간 이동을 지원하는 체계적 통로 벌초(Systematic Passage Mowing) 기능을 활용하기도 한다.

관리가 까다로운 공간 관리를 위해 허스크비나는 프리미엄 X-라인(X-Line) 모델을 개발해, 처음부터 매우 복잡한 곳에서도 빠른 관리 작업을 제공한다. 첨단 GPS 보조 내비게이션은 매번 완벽하면서 균일한 관리를 지원하며, 오토모워® 커넥트 앱은 사용자가 장소를 떠나 잔디를 깎기 위해 구성하도록 돕는다.

안전은 자동화 제품의 중요한 요소이다. 이 때문에 오토모워®는 이동 경로의 장애물을 자동 감지하며, 잔디 깎기 날이 중앙에 있어 잔디가 아닌 다른 물질과 접촉할 때는 날을 안전하게 접는다. 일부 모델은 영리한 도난 보호 기능과 첨단 GPS 추적 기능을 제공하므로 잔디깎이 기계의 위치를 세계 어디서나 추적할 수 있다.

1689년, 스웨덴에서 탄생한 허스크비나는 현재 가정용과 상업용으로 설계한 모든 사용자를 위한  잔디 관리 제품을 여러 가지 허스크비나가 잔디깎이 기계를 발명한 것은 아니지만, 1995년부터 로봇 잔디 깎기 시장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잔디깎이 기계는 1830년, 잉글랜드 스트라우드 지역의 에드윈 비어드 버딩(Edwin Beard Budding)이라는 인물이 발명했다.)

허스크비나는 지난 26년간 고객의 정원 관리 정보를 풍부하게 수집했다. 모든 공간의 고유한 특성을 이해한다. 이 덕분에 오토모워 컬렉션 13가지 모델이 작은 도시 공간부터 최대 5,000m2 면적의 정원까지 관리한다. 또한, 2022년 6월 30일까지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오토모워® 105(Automower® 105)부터 자체 앱 제어 기능과 GPS 도난 추적, 첨단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기능으로 가득한 오토모워® 415X(Automower® 415X)까지 일부 모델을 최대 200파운드 인하한 가격에 판매한다.

와이어드는 종종 스마트라는 표현을 사용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자동으로 영리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최고의 커넥티드 제품은 일상과 간편하게 사용하기 적합해야 한다. 허스크비나의 오토모워 로봇 잔디깎이 기계는 여러 가지 통합 기능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잔디 관리 기능을 최신 스마트 홈에 완벽히 통합할 수 있다.

오토모워®를 날씨 앱과 달력, 위치 서비스 등과 연결해 자녀가 귀가하기 전에 도킹할 수도 있으며, 비 예보가 있는 날에는 잔디 관리를 건너뛸 수 있다. 게다가 외출했을 때도 잔디를 관리할 수 있다. 가드나(Gardena) 관개 시스템과도 연결할 수 있어, 잔디 깎기와 물주기 일정 등을 완벽히 조화롭게 관리할 수 있다. 이제 스마트하면서도 영리하다.

허스크비나는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도록 돕기 위해 고유한 잔디 계산기(Lawn Calculator)를 개발했다. 잔디 계산기는 사용자가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기 가장 좋은 제품을 찾도록 한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K(WIRED.co.uk)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Mow Smarter, Not Harder With Husqvarn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