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스트리밍 계정 공유? 개별 사용자 프로필 설정하기
상태바
스트리밍 계정 공유? 개별 사용자 프로필 설정하기
추천과 기록을 최소한 반비공개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By DAVID NIELD, WIRED US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는 가정에서 또는 이동 중에 콘텐츠를 시청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지만, 다음에 무엇을 시청할 것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문제가 사라지지 않았다. 사실 볼 것이 너무 많고 시간이 너무 적어서 문제는 더 심각해졌을 뿐이다.

노트북, 태블릿 또는 대형 화면 TV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가족들이 모두 당신의 스트리밍 계정을 이용하기 때문에 당신의 시청기록 그리고 다음에 무엇을 볼 것인지에 대한 추천에 이르기까지모든 좋은 기능들이 섞이기 쉽다. 

해결 방법은 사용자 프로필이다.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와 4, 5명의 다른 가족 또는 같이 사는 사람과 시청을 분할할 수 있어 언제든지 원하는 것을 바로 볼 수 있다. 각 플랫폼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제 웹에서 이러한 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소개할 것이다. 이것은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변경한 내용은 셋톱 박스에서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다른 장치에 적용될 수 있다. 
 
[사진=UNSPLASH]
[사진=UNSPLASH]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Amazon Prime Video

웹 브라우저에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도구 모음 오른쪽에 있는 계정 이름을 클릭한 다음 새로 추가(Add new)를 선택하여 추가 프로필 설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름을 입력하고 어린이 계정인지 여부를 지정한 다음(어린이 계정을 선택한 경우, 이 사용자가 로그인했을 때 어린이 콘텐츠만 사용할 수 있음)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된다.

도구 모음에서 동일한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 사용자를 전환(이름 클릭)하고 프로파일 관리(Manage profiles) 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실제로 프로필 이름을 변경하거나 완전히 제거할 수 있지만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는 시청하는 데 사용하는 장치에 관계없이 각 프로필에 대해 보기 기록과 보기 권장 사항을 별도로 유지한다.


넷플릭스 Netflix

웹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에 로그인하면 마우스 커서를 사용자 아바타(왼쪽 위) 위에 놓고 프로필 관리(Manage Profiles)로 이동한다. 프로필 추가(Add Profile)를 클릭하여 먼저 프로필 이름을 입력하고 아바타 이미지와 다양한 사용자 기본 설정(예: 자동 실행)을 설정할 수 있다.

프로필 작성 중에 해당 프로필을 어린이 프로필로 구성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성숙도 등급과 볼 수 있는 콘텐츠의 종류를 제한할 수 있다. 이러한 설정 및 기타 옵션(자막 모양 포함)은 웹사이트의 계정 환경설정 페이지(Account Preferences)에서 설정할 수 있다.


훌루 Hulu

웹에서 훌루(Hulu)에 로그인하면 마우스 커서를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계정 이름 위에 놓고 나타나는 메뉴에서 프로필 추가(Add Profile)를 선택한다. 훌루는 이름과 생년월일과 같은 몇 가지 간단한 세부 사항을 기입하라고 요구한다. 또한 필요한 경우 키드 모드 옵션을 켤 수 있어 컨텐츠의 성숙도를 제한할 수 있다.

마우스 커서를 계정 아바타(오른쪽 위) 위로 이동하고 프로필 관리(Manage Profiles)를 선택하면 프로필을 편집 및 제거할 수 있다. 훌루는 사용자 계정별로 플랫폼에 대한 사용자 지정 작업을 수행할 수 없는데 이는 시청 기록, 추천 및 시청 목록이 각 프로필에 대해 별도로 유지되기 때문이다. 


HBO 맥스 HBO Max

HBO 맥스 웹 사이트를 열고 로그인한 후에는 각각 자신의 기록, 추천 및 기본 설정을 사용하여 여러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다. 상단의 도구 모음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설정할 계정 유형에 따라 프로필 전환 및 성인 추가 또는 키드 추가를 선택한다.

핀(PIN) 없이 종료할 수 없는 키즈 프로필의 경우, 연령에 따라 자녀가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 등급을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별도의 프로필이 생성되면 각 프로필에는 별도의 추천 목록, 이어보기 옵션 및 시청 목록이 포함된다.


디즈니 플러스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계정의 경우 마우스 커서를 계정 아바타 이미지(오른쪽 위) 위에 놓고 프로필 편집(Edit profile)을 선택하여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그런 다음 기존 프로필을 편집하거나 프로필 추가를 선택하여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 디즈니 관련 프로필 사진을 선택하고 프로필 이름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어린이 프로필 켜기를 선택해 프로필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의 성숙도 수준을 제한한다(자녀가 스스로 어린이 프로필 켜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쉽다). 프로필이 설정되면 프로필 설정 페이지를 방문해 자동 실행, 배경 재생 및 그룹워치(GroupWatch 다른 사용자와 동기화하여 비디오를 볼 수 있음)와 같은 옵션을 구성할 수 있다.


유투브와 유투브 TV YouTube and YouTube TV

유튜브와 유튜브 TV의 프로필을 별도로 설정하는 것은 우리가 여기서 다루었던 다른 서비스들보다 조금 더 복잡하다. 각 사용자는 완전히 별개의 구글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가족을 위한 구글(Google for Familys, 어린이 계정을 포함한 필요한 추가 구글 계정을 설정할 수 있다)에서 유튜브 TV 구독을 공유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가족 간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공유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유튜브 TV 및 유튜브 자체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 후 계정 전환(아직 등록되지 않은 경우 새 계정을 추가할 수 있음) 등의 가족 그룹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메일(Gmail),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s) 등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유튜브와 유튜브 TV 기록 및 추천은 계정 간에 별도로 유지되며, 각 사용자는 알림, 재생 등에 대해 자신이 선호하는 설정을 할 수 있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배효린 에디터)

<원문기사>
Share streaming accounts? Set up separate user profiles
와이어드 코리아=Wired Staff Reporter huyrin1@spotv.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