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 유력
상태바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 유력
삼성전자, 폴더블폰 연상하게 하는 신규 티저 영상 트위터 통해 공개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폴드 2'가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삼성전자는 19일 삼성 모바일 트위터를 통해 신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코퍼(구리) 색상의 물방울이 나비 모양으로 변형되는 모습을 담았다. 마치 안으로 접히는 모습을 연상케 해 갤럭시 폴드 2는 인폴딩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언팩 2020을 두고 업계 관계자 사이에서는 갤럭시 폴드 2의 공개 여부에 대해 반응이 엇갈렸다. 하지만 이번 티저 영상으로 인해 갤럭시 폴드 2가 공개된다는 가설에 무게가 실렸다.

 
삼성전자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의 한 장면.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티저 영상의 한 장면.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2는 전작 '갤럭시 폴드(7.9인치)'보다 크기가 커져 최대 7.7인치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접었을 때는 일반적인 스마트폰과 비슷한 6.23인치 정도가 되어 기존보다 활용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폴더블 디스플레이 커버 윈도우는 유리로 변경했다.

가격과 관련해서는 전작과 동일한 239만 8000원 수준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2의 출고가를 낮추기 위한 방안을 고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폴드 2의 출시 시점은 갤럭시 노트20과 일정이 겹치지 않도록 9월 이후가 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상 중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8월 5일 온라인으로 갤럭시 언팩 2020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한 갤럭시 언팩 2020에서는 갤럭시 폴드 2와 함께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