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8월 5일 개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8월 5일 개최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갤럭시 폴드 2' 공개 여부에 관심 쏠려
삼성전자가 오는 8월 5일 오후 11시(미국 동부 시간 오전 10시)에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0' 등 삼성전자의 어떠한 신제품이 공개될 지에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는 8일 전 세계 미디어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초대장을 발송했다.

삼성 갤럭시 언팩은 지난해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감염 위험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20'과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Z 플립 5G'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장과 함께 공개된 15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코퍼(구리) 색상의 S펜에서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습을 담았다. 신형 스마트폰의 대표 색상이 코퍼와 관련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 사이트에 노출된 렌더링 이미지 색상과도 거의 같다. 지난 2018년 발매된 '갤럭시 노트9'도 '메탈릭 코퍼' 색상을 채택한 바 있다.

폴더블폰 신작 '갤럭시 폴드 2'와 지난 2월 발매된 '갤럭시 Z 플립'의 5G 모델 공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 최초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접었다 펴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것과 10만 회가 넘는 테스트를 버틴 강력한 내구성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보다 저렴해진 가격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갤럭시 S20'의 부진을 만회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들과 함께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신제품도 언팩을 통해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는 기본 모델 '갤럭시 노트20'과 상위 모델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갤럭시 노트20은 8월 21일 국내 출시되며 사전 예약자는 이보다 1주일 빠른 8월 14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 Z 플립 5G는 9월 이후에 출시될 전망이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