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스톤에이지 월드, 글로벌 172개국 정식 출시
상태바
스톤에이지 월드, 글로벌 172개국 정식 출시
'스톤에이지' IP 활용한 모바일 턴제 MMORPG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를 18일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캐주얼한 3D 그래픽을 활용해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용자는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하고 길들이며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와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첫 공개 이후 업계 안팎의 시선을 끌었다. 지난 17일부터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당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를 18일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를 18일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조련사의 밧줄, 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모가를 성장시켜 펫 성장 아이템 등을 획득하는 '모가 성장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조개, 블루젬 등 보상을 받는 '레벨 보상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또한, 넷마블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마켓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 다양한 게임 재화도 지급할 예정이다.
와이어드 코리아=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