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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게임업계 7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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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게임업계 7년 연속 1위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 조사… 2014년부터 연속 1위 수성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이번 조사에는 게임부문에만 브랜드스탁 회원 약 2845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넷마블은 총 844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브랜드가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BTS월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폭 넓게 사랑받고 있다"며 "최근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일곱 개의 대죄'와 국내 출시한 'A3: 스틸 얼라이브' 등 신작들이 흥행에 성공하며 브랜드가치가 더욱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해 11월 '2019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넷마블]
와이어드 코리아=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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