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유플러스,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 출시
U+AR 통해 가수들의 공연을 360도 3D AR 콘텐츠로 제공
LG유플러스는 실력있는 뮤지션과 5G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공동작업을 통해 해당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360도 3D AR 콘텐츠로 제공하는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를 U+AR 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고객은 U+AR 앱을 통해 구현되는 뮤지션의 실사 기반 3D 콘텐츠를 360도 각도에서 감상하고, 뮤지션과 함께 촬영한 사진이나 공연영상 등을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9일부터 공개되는 AR 콘텐츠는 가수 민수의 '섬', '민수는 혼란스럽다', '커다란' 3곡과 스텔라장의 '굿잡',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2곡, 창모의 'Swoosh Flow' 등 총 6곡으로 U+AR 앱을 통해 해당 가수의 라이브 공연을 무료로 감상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를 U+AR 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AR 라이브 콘텐츠 'ARtist'를 U+AR 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사진=LG유플러스]

이중 Swoosh Flow는 4일 신규 발매된 곡으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U+AR이 처음이다. 가수 창모는 지난달 LG유플러스의 아이폰SE 유튜브 광고형식으로 업로드된 '지(Z)맘대로' 캠페인에 출연, 1200만 회가 넘는 영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인디 뮤지션부터 '빌리 아일리시'까지 실력 있는 뮤지션의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한 스페이스오디티와 함께 AR 라이브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격주로 제공하고, U+AR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편곡의 라이브도 선보일 계획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가수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을 스마트폰에서 360도 AR로 실감 나게 감상하도록 실력 있는 뮤지션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