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0 LoL MSI' 7월 개최 및 서머 시즌 5월 시작
상태바
'2020 LoL MSI' 7월 개최 및 서머 시즌 5월 시작
7월 19일 결승전 진행… '리프트 라이벌즈'는 올해부터 중단
라이엇 게임즈가 '2020 리그 오브 레전드(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을 오는 7월에 개최한다.

MSI는 보통 매년 5월에 개최돼 왔으나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7월로 옮겨서 진행된다. 2020 MSI는 7월 3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우승 팀을 가리는 결승전은 19일에 열린다. MSI는 매해 각 지역 LoL 프로 리그 스프링 스플릿 우승 팀들이 세계 최고의 챔피언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국제 대회다.

존 니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e스포츠 총괄은 "세계 각지 리그의 팀들이 안전하게 여행하고 경쟁하도록 여행 제한 조치가 풀릴 가능성이 높은 여름으로 대회를 미루고자 한다. 대회는 7월 3일 금요일에 개막해 7월 19일 일요일에 폐막할 예정"이라며 "변경된 일정을 반영하고 올해 남은 일정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머 스플릿 시작일을 MSI 개최일 전으로 앞당겼다"고 말했다. 한국의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서머 스플릿은 5월 20일 개막한다.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트로피. [사진=라이엇 게임즈]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트로피. [사진=라이엇 게임즈]

2020 MSI의 개최 장소와 진행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코로나19가 해외 이동과 각종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에 미친 영향을 고려해 최대한 유연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연간 대회 일정을 비롯해 각 팀과 선수들의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리프트 라이벌즈'를 올해부터 중단하기로 했다. 리프트 라이벌즈는 2017년 신설된 국제 대회로 인접 라이벌 지역 리그의 상위권 팀이 참여하는 지역 대항전 형태로 진행돼 왔다.

니덤 총괄은 "오는 7월 전 세계 LoL 커뮤니티가 다시 하나 되는 모습을 하루빨리 볼 수 있기를 바란다. 팬과 플레이어 여러분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계속해서 상황을 지켜보고 소식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