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CES 2023 공개 후 지금 당장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 14종
상태바
CES 2023 공개 후 지금 당장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 14종
게이밍 헤드셋부터 전기 인라인스케이트까지 CES 2023 현장에서 발표된 제품 중 지금 실제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소개한다.
By BRENDA STOLYAR, WIRED US

새해가 되었다는 사실은 새로운 전자 기기의 등장을 의미한다. 그리고 CES 2023 덕분에 혁신적인 기술 발전 계획을 엿보았다. CES 2023 현장에서 베일을 벗은 제품 다수는 2023년 하반기까지 출시될 확률이 낮다. 그러나 CES 2023 행사 현장에서 공개된 제품 중 이미 판매를 시작한 제품도 여럿 찾아볼 수 있어, 더 많은 제품 출시 일정을 기다리다가 지칠 상황을 어느 정도 달래 수 있을 것이다. 연휴 기간이 지나고 지갑 사정이 넉넉하다면, 와이어드가 선정한 CES 2023 현장 공개 제품 중 현재 구매나 사전 주문이 가능한 제품 목록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게이밍, 오디오, 펫테크
 
[사진=Audeze]
[사진=Audeze]

오디지 맥스웰 무선 오버이어 게이밍 헤드셋(출고가 329달러)
엑스박스 시리즈 S(Xbox Series S)나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를 보유한 상태에서 게임용 헤드셋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면, 오디지(Audeze)의 최신 제품을 확인하기를 바란다. 오디지의 최신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90mm 평판형 드라이버(planar magnetic driver)와 내장형 마이크를 탑재한 상태에서 무선 연결과 USB 연결을 모두 지원한다. 1회 충전 시 최대 80시간 동안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오디지의 최신 헤드셋을 아직 테스트하지 않았으나 와이어드팀은 오디지가 출시한 저렴한 헤드셋 제품을 좋아한다. 따라서 CES 2023과 함께 출시된 오디지의 최신 제품인 맥스웰 무선 오버이어 게이밍 헤드셋(Maxwell Wireless Over-Ear Gaming Headset)에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사진=HTC]
[사진=HTC]

HTC 바이브 XR 엘리트(출고가 1,099달러)
메타 퀘스트 프로(Meta Quest Pro)가 마음에 들지 않는가? 이제 HTC의 최신 제품인 바이브 XR(Vive XR)가 메타 퀘스트 프로의 강력한 대체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HTC의 바이브 XR 엘리트(Vive XR Elite)는 4K 해상도와 90Hz 화면 주사율, 최대 시야각 110도, RGB 투시 카메라, 손동작 추적 지원용 무선 컨트롤러 2개를 지원하는 독자형 혼합현실 헤드셋이다. 게다가 탈착형 배터리까지 갖추었다는 편리함이 있다. (이 덕분에 사용자는 헤드셋을 안경처럼 착용할 수 있다.) 게다가 양쪽 렌즈의 굴절도를 각각 적합하게 조정할 수 있다. 2월 15일(현지 시각)까지 구매한다면, 비디오 게임 5종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레이저 에지 게이밍 수동 게임기(출고가 400달러)
레이저(Razer)의 두 번째 수동 게임기는 화면 주사율 144Hz, 스냅드래곤 G3x 1세대 칩셋, 모바일 게임용으로 설계된 액티브 냉각 프로세서, 5G 지원 등을 포함해 다양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사항을 적용했다. 2023년 말까지 출고되지는 않지만, 현재 레이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5달러를 미리 결제하여 예약할 수 있다.
 

빅트롤라 스트림 오닉스 레코드 플레이어(출고가 600달러)
만약, 가정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소노스(Sonos) 시스템을 적용한 레코드 플레이어를 찾는다면, 더 멀리서 찾아볼 필요가 없다. 소노스 프로그램과의 협력의 일환으로 빅트롤라(Victrola)의 스트림 오닉스(Stream Onyx) 턴테이블은 무선 연결을 지원해, 소노스 기기 음악을 실행한다. 빅트롤라가 2022년 11월에 출시한 800달러짜리 스트림 카본(Stream Carbon)보다 더 저렴하다. 다만, 가격이 저렴한 대신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오디오 테크니카 VM-95(Audio Technica VM-95) 카트리지를 적용했다. 그래도 성능은 훌륭하다. 현재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제품은 2023년 2월 정식 출하된다.
 

와우위 도그-E 로봇 강아지(출고가 80달러)
2000년대 초반에 등장한 푸치(Poo-Chi) 로봇 강아지가 아니다. 와우위(Wowwee)가 출시한 도그-E는 2023년 구매할 수 있는 로봇 강아지 중 푸치와 비슷한 제품이다. 도그-E는 각각의 모델마다 고유한 특징과 성격을 드러내는 생성 과정을 거친다. 모델마다 갖출 고유한 특징은 놀이 방식과 행동, LED 조명 조합 등이 있다.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했다는 점에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따라서 사전 주문 전, 프라이버시 정책을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사진=FluentPet]
[사진=FluentPet]

플루언트펫 말하는 버튼 시스템(출고가 160달러)
애완동물과 함께 대화를 주고받는 것을 원한 적이 있는가? 플루언트펫(FluentPet)과 함께라면 어느정도 가능하다. 플루언트의 최신 키트는 버튼마다 소형 스피커를 장착하지 않고, 대형 hi-fi(high-fidelity) 스피커를 갖춘 커넥트 베이스(Connect Base)를 적용했다. 제품과 호환되는 앱으로 각각의 버튼을 누른 행동을 기록하고 캡처해, 애완동물의 활동과 발달 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주문 가능하고, 출고는 2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Ring]
[사진=Ring]

홈테크 및 기타 제품
링 차량용 카메라(출고가 250달러)

이제 가정과 차량에 링(Ring)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다. 아마존이 출시한 첫 번째 차량용 카메라는 링 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HD 듀얼 페이싱 카메라는 일반 대시 카메라처럼 차량의 이동을 기록한다. 주차 시, 센서를 이용해 누군가가 차량에 침입한 상황을 포함해 차량 내부나 주변 활동을 모두 감지한다. (또, 누군가가 차량에 들어올 때마다 안내할 수 있다.) 현재 한정된 기간 동안 200달러에 사전 예약 가능하다. 그러나 2월 15일, 출시와 함께 판매 가격은 250달러로 증가한다.

(주의: 와이어드는 링 도어벨의 보안, 감시, 경찰 협력 관련 문제를 광범위하게 보도한 적이 있다. 제품 구매 전, 관련 내용을 숙지하기를 바란다.)
 
[사진=Ring]
[사진=Ring]

링 피홀 카메라(출고가 130달러)
피홀 카메라가 등장했다! 2021년 단종된 후 대여 친화적 보안 카메라가 수요 인기와 함께 다시 등장했다. 2019년, 아마존이 출시한 초기 모델 이후 업데이트 버전이 아닌 링 피홀 카메라(Ring Peephole Camera)는 1,080 HD 카메라와 야간 시야, 양방향 도보, 문에 기대고 있는 자세와 문을 두드리는 행위 등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한다. 링은 제품 가격을 199달러에서 130달러로 인하해, 기존 제품보다 더 저렴하다.

(주의: 와이어드는 링 도어벨의 보안, 감시, 경찰 협력 관련 문제를 광범위하게 보도한 적이 있다. 제품 구매 전, 관련 내용을 숙지하기를 바란다.)
 
[사진=Unistellar]
[사진=Unistellar]

유니스텔러 e퀴녹스 2 스마트 망원경(출고가 2,500달러)
유니스텔러(Unistellar)의 e퀴녹스 2(eQuinox 2)는 일조량이 많은 곳에서 거주한다면, 완벽한 망원경이다. 스마트 조명 오염 감소(Smart Light Pollution Reduction) 시스템 덕분에 디지털로 이미지를 강화해, 일반적으로 도시 환경에서 언뜻 볼 수 있는 희미함을 없앨 수 있다. 또, 망원경이 자동으로 관측 지역을 찾는 자동 필드 감지 시스템이 새로 적용됐다. 천체 추적과 지목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현재 e퀴녹스 2는 사전 주문 가능하며, 2023년 상반기에 출하된다.
 

누와 펜(출고가 279달러)
누와(Nuwa)는 자사 펜을 어떤 종이든 사용할 수 있어, 특수 공책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펜에 장착된 트리덴트(Trident) 카메라 시스템은 조도가 높을 때와 낮을 때 모두 카메라 3대와 펜촉을 추적하는 적외선이 있다. 펜촉 움직임을 디지털로 기록하면서 데이터를 사용한다. 호환 앱으로 노트와 스케치를 전달할 수도 있다. 매달 3달러를 부담해, 수기 노트를 텍스트로 전환할 수 있다. 현재 179달러에 사전주문 가능하다. 그러나 완제품 생산 시 가격은 279달러로 인상된다.
 

애트모스기어 전자 스케이트(출고가 500달러)
애트모스기어(AtmosGear)의 전자 롤러스케이트는 가격이 비싼 합리적인 이유가 있다. 바로 세계 최초의 전자 인라인스케이트라는 사실이다. 모터와 리모컨을 장착해, 속도와 브레이크 모두 제어할 수 있다. 복대와 같은 형태의 액세서리를 착용해, 배터리를 보관해야 한다. 약간 이상해 보이는 부분이지만, 유행은 돌고 돈다.
 
[사진=Nowatch]
[사진=Nowatch]

노워치 스마트워치(출고가 345달러)
시간을 보여주거나 알림이 울리지 않아, 일반 시계와는 다르다. 노워치 스마트워치는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추적한다. 내부에는 다양한 센서가 장착돼, 심박수와 보행 수, 수면 상태, 땀샘 결과 등을 기록한다. 헬스테크 기업 필립스(Phillips)와의 협력으로 스트레스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건강 악화를 경고한다. 또, 모바일 앱은 사용자가 해소할 필요가 있는 문제를 제시한다. 상단의 여러 젬스톤 교체와 같이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OWC 썬더볼트 고 독(출고가 399달러)
독은 종종 무겁고 크다. 특히, 전원 케이블과 무거운 전력 블록이 필요한 탓이다. 그러나 OWC의 썬더볼트 고(Thunderbolt Go)는 자체의 불필요한 전력 공급을 모은다. 이 덕분에 은색 박스를 벽에 바로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썬더볼트 고는 USB-C 포트 2개와 USB-A 포트 2개까지 USB 총 5개와 최대 8K 디스플레이까지 지원 가능한 HDMI 포트, 이더넷 포트, SD카드 슬롯 등을 제공한다. 현재 사전 주문 가능하다.
 

해즈브로 셀피 시리즈(출고가 60달러)
해즈브로(Hasbro)와 3D 프린팅 기업 폼랩스(Formlabs)가 손을 잡고, 파워레인저, 스타워즈, 마블 등 다양한 캐릭터 선택 옵션과 함께 액션 피겨의 혁신을 선보였다. 해즈브로 펄스(Hasbro Pulse)앱을 내려받고, 셀프카메라를 촬영한 뒤 캐릭터를 선택하여 피규어 모습을 맞춤 제작하면 된다. 선물하고자 한다면, 사전 구매를 추천한다. 해즈브로는 출고까지 최대 45일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The 14 Best Gadgets From CES 2023 You Can Buy Right No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