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마스터앤다이나믹 MW75 리뷰
상태바
마스터앤다이나믹 MW75 리뷰
고급 헤드폰인 MW75는 어디서나 정확한 음향을 전달한다.
By PARKER HALL, WIRED US
 

장점

아름다운 디자인

프리미엄 가죽과 알루미늄의 조합으로 완성한 견고함

사용하기 쉬움

유선 헤드폰 혹은 무선 헤드폰으로 훌륭한 기능 지원

훌륭한 노이즈 감소

편안한 착용감

단점

비싼 가격

노이즈 캔슬링 실행 시 들리는 낮은 잡음

총점(10점 만점)

8점


항상 멋진 제품을 시범 사용하는 편인 필자는 고급 제품 중 실제로 인상적인 제품을 거의 찾지 못했다. 도로 주행 시 고가 차량이 미니밴보다 더 불편할 수도 있다. 또, 더 멋진 골프 클럽을 선택한다고 해서 공을 칠 때 발생하는 실수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다. 또, 저가 와인이 고가 와인과 도수가 같을 수도 있다.

반면, 최신 헤드폰인 마스터앤다이나믹 MW75(Master & Dynamic MW75)와 같은 고급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실제로 삶을 적극적으로 향상하는 역할을 한다. 가장 좋아하는 곡의 사소한 부분의 음향 노출이나 알루미늄과 가죽 소재로 제작된 MW75는 해외로 향하는 항공편에서 들리는 아기의 큰 울음소리 차단 기능 모두 단독 조합과 실제 음향을 거의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

헤드폰에 거액을 아낌없이 지출하지 않는다면, MW75와 같은 고가 헤드폰 구매를 합리화하기 어려울 것이다. 특히 업무 중이거나 대중교통에 탑승했을 때, 혹은 이동 중 귀를 모두 덮는 큰 헤드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싼 헤드폰 구매를 정당화하기 어려울 것이다. MW75의 출고가는 599달러이다. 그러나 아이폰보다 저렴하면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Master & Dynamic]
[사진=Master & Dynamic]

다이나믹의 마스터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구매 비용을 아끼고자 한다면, 확실하게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마스터앤다이나믹은 보스나 소니, 애플과 고급 헤드폰 시장에서 직접 경쟁을 펼치려는 의도로 신제품을 출시하지 않았다. 보스와 소니, 애플 모두 똑같이 첨단 기술을 적용하고, 비슷하거나 더 나은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하는 헤드폰을 비교적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흥미롭게도 브루클린에 본사를 둔 마스터앤다이나믹이 더 많은 스타일을 선보이면서 더 나은 음질을 구현하고자 한다. 필자는 고급 이어버즈와 두 귀를 덮는 헤드폰을 열렬히 좋아했다. 단순히 애플의 헤드폰보다 더 멋지다는 이유 때문만은 아니었다. 마스터앤다이나믹의 헤드폰은 기존 플래그십 제품인 MW65 모델과 같이 시장에 출시된 대다수 헤드폰보다 음향이 압도적으로 뛰어나다.

마스터앤다이나믹 헤드폰의 소재도 일반적으로 다수 경쟁사 주류 제품보다 더 우수하다. MW75를 보스와 소니, 애플의 플래그십 헤드폰과 비교하는 순간 바로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MW75는 매력적인 알루미늄 소재와 램스킨(lambskin) 가죽 소재를 채택해, 600달러짜리 액세서리에서 영원히 기대할 수 있는 것보다 멋진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단순히 고가 헤드폰 소재 선택에만 적용되는 사항이 아니다. 제품 품질도 에어팟 맥스를 포함한 경쟁사 제품보다 우수하다. 헤드밴드는 매우 원활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필자의 머리에 착용하기에는 큰 편이었다. 헤드폰 상단과 이어컵 부분에는 패드가 풍부하게 적용되었다. (그리고 에어팟 맥스보다 조금 더 가벼워 특별히 무겁다고 느끼지는 못했다.)

오른쪽과 왼쪽 이어컵 뒤에는 각각 볼륨 제어와 재생 및 정지 제어 기능, 노이즈 캔슬링 및 투명 모드 변경, 헤드폰 실행 및 종료 제어 기능이 적용됐다. 필자는 마스터앤다이나믹이 기능 제어 측면에서 휠을 재구성하지 않은 점에 만족한다. 물리적 버튼을 사용하면, 이동 중 제어하는 기능을 정확히 알기 쉽다. 필자는 마스터앤다이나믹 디자인팀이 각각의 제어 기능의 느낌에 약간 차이를 주면서 누르는 버튼을 비교적 수월하게 구분하도록 제작한 점에 감사하게 생각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다른 고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비슷한 수준인 32시간이다. 헤드폰은 단단한 수납 케이스 아래에 USB-C 케이블을 적용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연결하면서 디지털과 아날로그 간 전환이 가능한 고급 기기 역할을 한다. 이동 중 고급 오디오 청취를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매우 멋진 부분이다. USB 포트가 없다면, 표준 제한 청취를 위한 3.5mm 컨버터와 헤드폰 앰프용 0.25인치 컨버터, 각종 고가 제품의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두 가지 유선 연결 방식과 한가지 무선 연결 방식으로 MW75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제법 요긴하게 사용하기 좋다.

음질
MW75에 내장된 40mm 베릴륨 드라이버(beryllium driver)는 마스터앤다이나믹의 훌륭한 디지털과 아날로그 전환 기능과 결합해, 필자가 지금까지 사용한 무선 헤드폰 중 가장 생생하면서도 청취 경험을 즐기기 좋은 사운드스테이지를 구현한다.

필자는 에어팟 맥스의 음질이 훌륭하다고 생각했으나 마스터앤다이나믹은 어느 정도 훌륭하게 음향을 재구성하며, MW75는 청취 경험에 만족한다고 느낄 정도로 역동적인 사운드스테이지를 제공한다. 특히 여러 옵션 중 저음 표현이 뛰어나다. 강력하면서도 확실한 음향으로 더 높은 음역의 음향을 저하하지 않는다. 저음 중심의 음악을 감상하고자 한다면, MW75는 새로운 방식으로 분명한 음향을 구현한다. 필자가 그동안 여러 액티브 노이즈 감소 지원 제품을 사용했을 때 전혀 경험하지 못한 방식으로 케이트라나다(Kaytranada)의 음반 99.9% 음향을 전달한다.

그리고 재차 말하자면, MW75로 듣는 곡 모두 음질이 뛰어나다. 필자는 재즈와 클래식 음악, 포크 뮤직, 기타 어쿠스트 음악 모두 MW75로 감상하는 것을 좋아했다. 고급 튜닝이 직접성을 부여해, 디지털과 아날로그 전환 음향이 바로 옆에서 악기 연주를 듣는 것과 같은 음향을 구현한다.

M&D 커넥트(M&D Connect) 앱을 사용하면, 노이즈 캔슬링과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는 물론이고, EQ도 제어할 수 있다. 그러나 대다수 사용자가 MW75를 기본 설정대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해, 높은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설정과 표준 EQ 설정의 조합일 때 MW75 음향이 가장 뛰어나다고 말할 수 있다. 즉, 비행 중일 때나 타인이나 동료와 즉시 대화하고자 할 때 앰비언트 모드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낮은 마찰음 유입에는 불만족
노이즈 캔슬링의 품질은 훌륭하다. MW75로 손쉽게 HVAC 시스템과 기계식 키보드 입력 소리를 제거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소니와 보스가 중간 음역 소음 감소 측면에서 조금 더 우수하지만, 개인적으로 최근 들어 사용한 여러 브랜드의 고가 제품 중 MW75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그러나 간혹 마스터앤다이나믹 알고리즘을 통해 600Hz 공기 필터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MW75에 탑재된 마이크 성능은 애플과 보스 제품만큼 훌륭하다. 마이크는 통화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기 좋았다.

외부 사용 시 발견한 유일한 결함은 MW75의 노이즈 캔슬링 소음 차단 수준이 낮으며, 재생하는 음원이 없을 때마다 외부의 낮은 마찰음이 귀로 들어온다는 점이다. 아날로그 오디오로 녹음할 때 들리던 극도로 낮은 수준의 테이프 마찰음을 연상케 하는 수준의 소음이다. 필자는 낮은 노이즈 수준을 고집하며, 심지어 외부 소음이 들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말 그대로 음원 재생을 시작하는 즉시 어떠한 소음도 들어오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노이즈가 전혀 없는 제품이 필요하다면, MW75 대신 다른 제품을 찾아볼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전반적으로 MW75 사용 경험을 즐겼으며, 헤드폰에 거액을 투자하는 소비자와 오디오 청취 기능 애호가 모두에게 추천할 제품이라고 확언할 수 있다. 음향이 매우 뛰어나 아무것도 재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노이즈 캔슬링 실행 시 들리는 약간의 소음은 눈감아줄 수 있다. 또, 유선 헤드폰과 무선 헤드폰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디지털과 아날로그 전환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여러 방식으로 음원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멋지다. 추가로 개선된 매력적인 기능과 특히 높은 정확도를 원한다면, MW75를 멋진 헤드폰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Review: Master & Dynamic MW7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