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SK텔레콤, '인:택트' 면접으로 인재 채용
상태바
SK텔레콤, '인:택트' 면접으로 인재 채용
자체 개발 풀 HD화질 '그룹 영상통화' 첫 적용… 비대면으로 다자간 상호 면접 실시
SK텔레콤이 언택트 시대 새로운 면접 방식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대기업 신입사원 정기 채용 최초로 비대면 그룹 소통 방식인 '인:택트(Interactive Untact)' 면접을 6월 중 실시한다.

현재 대부분의 언택트 면접은 HD급 화질로 1대1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 중이다. SKT가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은 풀 HD급 화질을 지원해 지원자가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도록 기술적으로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온라인 개학을 맞아 당초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던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원격 교육용으로 시범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면접에서는 해당 서비스의 일부 기능을 보완해 인택트 면접용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그룹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그룹 영상통화’ 솔루션을 활용해 그룹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면접자에게 동일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영상통화용 태블릿, 면접 자료용 태블릿, 거치대, 가이드북 등의 면접 용품들로 구성된 '인택트 면접 키트'를 면접자의 집으로 배송한다. 지원자는 약 일주일 전에 면접 키트를 받고, 면접 전에 접속 환경 등의 테스트를 2회 진행한다.

원활한 면접 환경을 위해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환경에 따라 데이터 끊김 등이 발생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면접자에게 제공되는 태블릿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SIM카드를 장착해 발송할 계획이다.  

자체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프로그램 'SSM(Smart device Security Management)'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을 구축했다. SSM은 SK텔레콤이 단말 보안을 위해 개발한 모바일 장비 원격 통제 시스템으로 외부로 자료 유출을 차단하고 특정 기능은 사용 불가하도록 제한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상당수의 기업이 채용을 취소, 연기하고 있지만 SK텔레콤은 지난 3월 통신업계 최초로 정기채용에 언택트 채용 방식을 도입한 바 있다. 이번 인택트 면접은 지난 5월 24일 실시한 SKCT 필기전형 응시자 중 합격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허준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 HR2그룹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우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SK텔레콤이 보유한 역량을 결집해 지원자들이 안전하고 공정하게 면접에 임하도록 준비했다"며 "지원자들은 면접부터 당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