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SK텔레콤, 금융보안원과 보이스피싱 대응 협력
상태바
SK텔레콤, 금융보안원과 보이스피싱 대응 협력
실시간 차단시스템 구축과 정보 분석 및 공유로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 종합 대응
SK텔레콤이 금융보안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차단에 나선다.

SK텔레콤은 금융보안원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7일 MOU를 체결하고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 관제, 보안 침해사고 대응, 보안 취약점 분석 및 평가, 기술 연구와 교육 등 종합 금융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금융/공공기관을 사칭해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전화를 막기 위한 차단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 SK텔레콤은 보이스피싱이 스미싱 문자와 연계돼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금융보안원과 정보 공유를 통해 기존 스미싱 차단시스템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기윤(오른쪽)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과 임재욱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이기윤(오른쪽)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과 임재욱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2018년 금융당국의 분석에 의하면 신고된 7만여 건의 보이스피싱 사고 중 78%에 이르는 5만 5000여 건이 악성 앱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텔레콤과 금융보안원의 이번 협력으로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난제를 함께 해결하고 고객의 금융 안전을 지키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임재욱 금융보안원 사이버대응본부장은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보안원이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실질적인 금융 피해 방지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도 의심스러운 문자에 포함된 링크의 클릭을 자제하고, 금융 정보를 요구하는 낯선 사람의 전화를 피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을 수시 업데이트하는 등 예방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