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SKT, AI 인재 육성 펠로우십 2기 선발 시작
상태바
SKT, AI 인재 육성 펠로우십 2기 선발 시작
전문가 멘토링 받으며 AI 실무 경험 제공, 학교·전공 블라인드 심사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예비 전문가들과 손잡고 함께 전국 대학∙대학원생을 대상으로 AI, 5G 등 ICT 주요 분야 실무를 경험하는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

AI 펠로우십은 4차 산업시대의 핵심 인력인 AI 전문가를 직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시작해 2번째를 맞았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부 3학년부터 석사 3학기 학생까지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30일부터 4월 23일까지다. 선발 과정은 공정성과 역량만을 두고 평가하기 위해 학교와 전공 정보는 블라인드로 이뤄진다.

 
SK텔레콤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AI 펠로우십' 2기를 선발한다. [사진=SK텔레콤]

참가자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API와 소스코드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등 ICT 주요 분야의 과제를 진행한다.

업계 전문가와 박사 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담당 멘토로 배정돼 매달 멘토링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과제 수행 비용은 팀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2017년 서울대학교와 'AI 커리큘럼' 개설을 시작으로 SK텔레콤은 보유한 AI 기술 역량과 IT 자산을 국내 대학과 공유해왔다. 2019년에는 온라인 기반의 AI 커리큘럼을 연세대, 서강대, 한양대, 광운대에 적용한 바 있으며, 올해는 보다 더 우수한 콘텐츠를 더 많은 학교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은 AI, 5G 등 ICT 선도 기업으로서 4차 산업시대를 이끌기 위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양성함과 동시에 함께 초시대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세상을 함께 바꾸고 싶은 예비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박준영 기자입니다. 통신과 게임을 취재합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를 작성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