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 U+, 5G 기지국 '정보보호 인증' 한국 최초 획득
상태바
LG U+, 5G 기지국 '정보보호 인증' 한국 최초 획득
노르웨이 인증기관 ‘DNV-GL’ 통해 ISO27001' 인증

LG유플러스(LG U+)가 국내 5G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LG U+는 28일 노르웨이의 세계적인 정보보호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망의 핵심 영역인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가 해당 인증을 취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국내 5G 이동통신 사업자 최초로 5G망 운영관리 역량 분야에서 국제표준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사진=UNSPLASH]

ISO27001 인증은 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인증 중 하나다. 현장실사를 통해 총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이 부여된다.

LG U+는 지난해 6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 DNV-GL과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당시 LG U+는 5G 기지국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 및 환경적 보안, 접근 통제, 통신 보안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 받았다.

LG U+ 이혁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앞으로 최고의 품질은 물론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정보를 관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