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티맥스오에스, '티맥스A&C'로 사명 변경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티맥스A&C'로 사명 변경
‘AI, 클라우드, OS, 오피스, 스페이스’ 등 5개 자회사 설립… 새로운 ‘클라우드 AI’를 선보이겠다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A&C(티맥스에이앤씨)’로 사명을 변경하고 ‘AI와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사명의 ‘A&C’는 ‘AI와 클라우드’를 의미한다.

티맥스A&C는 사명 변경과 함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운영체제, 오피스, 스페이스 등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할 새로운 서비스 관련 자회사를 5개 설립하고 AI∙클라우드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티맥스A&C의 새 로고 [사진=티맥스A&C]
티맥스A&C의 새 로고 [사진=티맥스A&C]

사명 변경은 OS 특화 기업을 넘어, AI∙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변모해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선언으로 풀이된다. 티맥스A&C는 AI∙클라우드 플랫폼 및 서비스를 총괄하고, 각 자회사를 통해 제품 연구개발부터 기술지원 및 마케팅까지 모든 개발∙비즈니스 업무를 수행한다.

올해 안에 AI와 플랫폼, 앱 등 클라우드의 모든 요소들이 통합되고 융합된, 티맥스가 추구하는 새로운 ‘클라우드 AI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OS 부분은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 이슈와 발맞춰 올해 개방형 OS 시장을 선도하고, 높은 보안 및 호환성으로 업무용 PC 시장을 공략한다. 임베디드 OS 등 신사업을 발굴해 다방면의 사업분야로의 진출도 모색한다. 또한 오피스 부분은 벤더 종속을 탈피하고 보안과 안전에 강력한 오피스와 웹브라우저를 필두로 다양한 OS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오피스를 지향한다.

‘클라우드’ 부분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는 100% 쿠버네틱스 기반으로 오픈소스 및 다양한 서비스 제품을 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퍼클라우드는 클라우드OS 역할도 하기에 개발, 검증, 운영 환경에 이르기까지 기업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통합된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상욱 티맥스A&C 사장은 “티맥스A&C는 기업용 플랫폼은 물론 일반 사용자용 서비스까지 AI∙클라우드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적극적으로 기업 및 고객을 발굴해 진정한 클라우드 시대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