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CES2020] LG전자 AI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지향
상태바
[CES2020] LG전자 AI로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지향
인공지능(AI)과 혁신이 이끄는 편리한 삶 테마로 혁신 제품과 서비스 공개

7일부터 10일(이하 현지 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하는 LG전자의 방향성은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이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인공지능과 혁신이 이끄는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씽큐 기반의 인공지능 가전,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 등 다양한 로봇 서비스, '리얼 8K' TV, LG 시그니처 등을 소개한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전무)은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홈, 커넥티드 카, 레스토랑 로봇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관람객은 기대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를 탑재한 88형·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 신제품. [사진=LG전자]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를 탑재한 88형·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 신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있는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은 올레드 사이니지 200여 장을 이어 붙여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물결(New Wave)'. 다양한 곡률의 올레드 사이니지를 활용해 크고 작은 아름다운 곡선을 구현했다. 올레드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어 얇고 폼팩터 혁신이 가능해 조형미를 살리면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북극에서 보이는 오로라 보레알리스, 아이슬란드의 빙하 동굴,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모리셔스 등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바다의 파도 아래를 걷는 듯한 느낌도 경험이 가능하다.

◆대규모 LG 씽큐 존 구성해 인공지능 이미지 부각

LG 씽큐 존의 컨셉은 '어디서든 내 집처럼(Anywhere is home)'이다.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AI로 제품과 서비스를 서로 연결해 한층 편안하고 편리해지는 라이프스타일이 테마다.

관람객은 전시 공간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들을 체험할 수 있다. 클로이 테이블은 LG 씽큐와 연동돼 사용자가 집이나 차 안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TV,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변경하고 메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가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첫 공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CES 2020'에서 더 똑똑해진 냉장고 'LG 인스타뷰 씽큐'를 첫 공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초고해상도 TV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의 리얼 8K TV 신제품도 선보인다. 8K 올레드 TV인 88형·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뿐 아니라 8K LCD TV인 75형 LG 나노셀 8K가 전시된다.

8K TV 전 모델은 3300만 개 이상의 화소 수는 물론 화질 선명도(CM) 값이 수평 방향 및 수직 방향 각각 90% 수준으로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도 선명한 8K 해상도를 구현한다. CES 전시회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의 '8K UHD'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해 해당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밖에 4K 해상도의 145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CD TV의 일종인 8K 해상도 80형 미니 LED TV 등도 공개한다.

◆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 전시

LG전자는 'IFA 2019'에 이어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와 함께 LG 시그니처 전시존을 조성했다. 만화경을 통해 볼 수 있는 갖가지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끝없이 펼쳐지는 육각 형상으로 전시존의 주제인 무한(無限, Infinity)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이 곳에서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등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인공지능 DD 모터를 탑재한 대용량 트윈워시,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을 적용한 인스타뷰 씽큐 냉장고 등 생활가전도 전시한다.
 

LG전자의 인체공학 설계가 적용된 프리미엄 모니터 '울트라파인 에르고' [사진=LG전자]
인체공학 설계가 적용된 프리미엄 모니터 '울트라파인 에르고' [사진=LG전자]


IT 신제품도 대거 공개한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LG 울트라파인 에르고 모니터(모델명: 32UN880)를 처음 선보인다.

이밖에 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LG 그램 17',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넓은 화면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모니터 'LG 울트라와이드',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력해 고음질을 구현한 사운드바, 엑스붐 스피커 등 다양한 제품도 있다.

◆LG 올레드 TV, 8년 연속 'CES 혁신상' 수상

LG전자는 'CES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CES 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LG 올레드 TV는 이번 전시에서만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았다. LG 스타일러가 2년 연속,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LG G8X 씽큐, 5G 스마트폰 LG V50 씽큐와 손짓만으로 화면을 제어하는 4G 스마트폰 LG G8 씽큐, LG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와 LG 그램 17 노트북, 사운드바 2종 등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5G 스마트폰 'LG G8X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 [사진=LG전자]
5G 스마트폰 'LG G8X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 [사진=LG전자]

◆LG전자-엘레멘트 AI, AI 체계적 발전 위한 공동 연구 진행

LG전자는 AI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기 위해 캐나다의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인 엘레멘트 AI와 손잡는다.

LG전자와 엘레멘트 AI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박일평 LG전자 CTO(사장), 장 프랑스와 가녜 엘레멘트 AI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엘레멘트 AI는 CEO 장 프랑스와 가녜가 딥러닝 분야 세계적인 석학인 요슈아 벤지오 캐나다 몬트리올대학교 교수 겸 밀라연구소 창업자 등과 함께 설립한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금융, 유통, 전자전기 등 여러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양사는 인공지능의 체계적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연구하고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다.

장 프랑스와 가녜 엘레멘트 AI CEO는 "LG전자와 함께 인공지능의 여정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는 인공지능 분야의 선구자로서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술을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일평 LG전자 CTO(사장)는 "인공지능이 고객의 삶에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뚜렷한 방향성이 필요하다"며 "엘레멘트 AI와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의 체계적 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 베이 호텔에서 열리는 글로벌 프레스 콘퍼런스에 참석해 장 프랑스와 가녜 CEO와 함께 인공지능의 발전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