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캐롤의 여왕’ 머라이어캐리, 3년째 캐롤송 차트 1위
상태바
‘캐롤의 여왕’ 머라이어캐리, 3년째 캐롤송 차트 1위
지니뮤직,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 TOP5 공개

한국 내에서 가장 사랑받은 크리스마스 캐롤송으로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인 것으로 나타났다.

KT의 음악전문 서비스 '지니뮤직'은 성탄절을 맞아 가장 인기있는 캐롤송 집계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3년째 지니뮤직 연간 캐롤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머라이어 캐리 인스타그램]

지니뮤직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가 지난 3년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가창력이 돋보이는 이 캐롤송은 1994년 처음 발표된 이후 25년이 지났다. 이 노래가 담긴 머라이어 캐리의 성탄절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는 전세계적으로 1600만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2위는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2012년 부른 발라드 캐롤송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다. 이 곡 역시 3년째 손꼽히는 캐롤송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는 3위에 올랐다. 왬(Wham)의 노래를 밝은 분위기로 재해석해 부른 곡으로 2013년 출시됐다.

4위는 아카펠라 그룹 노 체이서가 2014년 출시한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차지했다.

2013년 출시된 캘리 클락슨의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는 5위에 꼽혔다. 켈리 클락슨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곡이다.

지니뮤직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최신 캐롤송부터 스테디셀러 캐롤송, 특이 장르 캐롤송 등 이용자가 본인의 취향에 맞는 캐롤송을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음악’ 큐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니뮤직 이상헌 마케팅실장은 “음악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연말 연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