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손쉬운 영상 다운로드 가능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10종
상태바
손쉬운 영상 다운로드 가능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10종
트위터 클립으로 주목받거나 유튜브 밈 압축 영상을 재구성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아래의 10가지 툴이 도움이 될 것이다.
By DAVID NIELD, WIRED US

월페이퍼로 사용하기 좋거나 직접 제작하는 영상에 포함하고자 브라우저를 통해 웹으로 본 이미지나 영상 클립을 저장하고자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주로 사진 촬영할 때를 중심으로 대부분 단순히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와 같은 기능을 선택할 것이다.

그러나 가끔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도 이미지나 영상을 저장하는 것이 충분하지 않거나 아예 저장할 수 없는 때가 있다. 오른쪽 버튼 클릭으로 볼 수 있는 메뉴에 ‘저장’ 옵션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웹사이트 한 곳에서 사진 수십 장을 한꺼번에 저장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영상을 GIF로 저장할 때나 아무도 원하지 않는 .webp 파일을 내려받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서드파티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웹페이지의 HTML 코드를 깊이 탐색해 저장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옮기고는 저장 과정을 자동화하는 간편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
크롬과 에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Image Downloader Continued)’를 열면, 현제 웹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를 깔끔하게 정돈한 그리드를 접할 수 있다. 각각의 사진 포맷과 크기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미지를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으며, 심지어 파일 크기를 바탕으로 이미지 분류와 정돈도 할 수 있다.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보다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찾아보기 어려우며, 이미지 다운로드 시 사용하기 가장 좋은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다운로드 올 이미지
크롬과 에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운로드 올 이미지(Download All Images)는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와는 실행 방식이 조금 다르다.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로는 얻을 수 없는 일부 이미지를 수집한다. 또, 반대로 이미지 다운로더 컨티뉴드로 얻을 수 있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올 이미지를 사용할 때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웹사이트 접속 시 확장 버튼을 클릭하면, 웹페이지의 모든 이미지가 zip 아카이브로 압축된다. 그 후 사진을 저장할 곳을 선택하면 된다.

비디오 다운로더 얼티메이트
페이지에 삽입된 영상이나 SNS 게시글에 포함된 사진 등 웹사이트에서 영상을 저장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크롬과 에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 ‘비디오 다운로더 얼티메이트(Video Downloader Ultimate)’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한 번 클릭하면, 접속 중인 웹사이트에 포함된 영상을 모두 볼 수 있으며, URL을 얻거나 기기 자체에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더
간혹 웹사이트용 특수 툴이 필요할 수도 있다. 바로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더(Twitter Video Downloader)’가 탄생한 배경이다. 트위터 비디오 다운로더는 크롬과 에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부분은 최소화하고, 페이지에 간단하게 삽입해, 기본 기능처럼 보이도록 영상을 수집한다. 영상이 게재된 트윗 게시물 옆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한 뒤 게시물의 영상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베이스 이미지 다운로더
GIF는 수집이 유독 어렵다. 일부 웹사이트는 GIF를 선택한다. mp4 포맷을 선택하거나 자체적으로 영상을 변환하는 웹사이트도 있다. 크롬과 에지 브라우저 모두 사용 가능한 '베이스 이미지 다운로더(Base Image Downloader)'는 사실상 GIF와 관련된 것 무엇이든 수집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다양한 이미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 이미지 썸네일 갤러리를 제공하고, 웹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를 한 번에 저장할 수 있다.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스크린 레코더 앤 에디터
만약, 다른 이미지 다운로드 툴의 효과가 없다면, 화면 녹화 툴을 대신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 '스크린 레코더 앤 에디터(Screen Recorder And Editor)'는 최고의 앱 중 하나로, 활성 탭이나 데스크톱 전체를 녹화할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해당 기능에는 편집 기능이 포함됐다.

세이브 페이지 WE
웹사이트에서 이미지와 영상을 대거 저장할 또 다른 옵션으로 페이지 전체를 저장하는 방법을 언급할 수 있다. 크롬과 에지 브라우저 환경 모두 지원하는 '세이브 페이지 WE(Save Page WE)'를 사용할 수 있다. 세이브 페이지 WE는 사용법이 간편하며, 키보드 단축키도 지원한다. 작업 중인 웹사이트 종류에 따라 웹페이지 이미지를 디스크에 저장할 수도 있고, 간혹 오디오와 영상 파일도 저장할 수 있다

다운로드 올 이미지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인 ‘다운로드 올 이미지(Download All Images)’는 앞서 언급한 확장 프로그램과 이름은 같지만, 기능이 다르다. 그리고 모질라가 개발한 브라우저에서 실행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두 가지 프로그램 모두 여러 옵션을 제공한다. 그와 동시에 이미지 크기와 이미지 유형, 이미지 URL 등을 이용해, 웹사이트 다운로드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다. 이 덕분에 각종 광고나 링크가 추가된 콘텐츠를 의도치 않게 다운로드받는 일이 없도록 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유연한 기능과 포착한 사진 저장 방법을 제공한다.

다운로드뎀올
간단한 이름이 정해진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뎀올(DownThemAll)’은 이미지, 영상, 오디오 등 웹사이트의 거의 모든 것을 수집할 수 있다. 직접 모든 것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툴이며, 저장하고자 하는 대상과 저장 위치를 바로 선택할 수 있는 풍부한 옵션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기능을 찾을 수 있는 수많은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싱글파일
웹페이지 전체를 저장할 또 다른 확장 프로그램으로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인 싱글파일(SingleFile)을 가장 훌륭하면서 효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언급할 수 있다. 특정 웹사이트의 HTML과 텍스트, 이미지를 모두 다운로드하고는 파이어폭스 인터페이스에 거의 모든 기능을 깔끔하게 통합할 수 있다. 다른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이미지를 제대로 저장하기 어렵다면, 여러 프로그램 중 싱글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10 Browser Add-Ons to Make Downloading Videos Eas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