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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현장에 등장한 가장 기이하면서도 멋진 제품 9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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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3 현장에 등장한 가장 기이하면서도 멋진 제품 9종
테크 업계 대규모 행사인 CES가 디스플레이의 미래 시각적 요소를 추가로 제시하며 막을 올렸다. 지금까지 CES 현장에 등장한 가장 멋진 제품을 소개한다.
By GEAR TEAM, WIRED US

1월 5일(현지 시각), CES 2023의 메인 행사 현장의 막이 열렸다. 다양한 참관객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모여 소바자 테크 기기의 미래 출시라는 다양한 시도를 반영한 채로 전시된 제품을 만지고, 사진을 촬영하고, 직접 사용하기도 한다. 간혹 어리석은 제품이라는 부정적인 시선을 보내기도 한다. 와이어드팀은 2023년 첫째 주 초, CES 테크 취재 현장에서 다양한 데모 현장에 참석하여 2023년 행사에 등장한 다양한 제품을 관찰했다. 이에 따라 와이어드팀은 추후 2023년 소비자 기기 제품 리뷰도 작성할 것이다. 와이어드팀이 CES 현장에서 본 제품 중에는 완제품도 있고, 시제품 개발 단계에 있는 제품도 있다. 그리고 CES 2023은 테크 업계의 가장 유망한 다음 바람을 엿볼 기회를 제공한다. 와이어드는 이미 CES 2023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여러 멋진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그리고 CES 2023에 등장한 몇 가지 멋지면서도 기이한 제품을 소개한다.
 
[사진=Dyson]
[사진=Dyson]

다이슨 존
와이어드는 이미 다이슨의 말도 안 될 정도로 비싼 공기 청정 마스크 헤드셋 콤보인 '다이슨 존(Dyson Zone)' 리뷰 기사를 작성한 적이 있다. 온라인으로 사진을 보면, 헤드폰은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불편해 보인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헤드폰을 사용했을 때 나쁘지 않았다. 헤드셋 착용감은 얼굴 윤곽을 따라 자연스럽게 장착할 수 있는 플라스틱 링을 적용한 고급 오버 이어 무선 헤드폰을 착용한 것 같았다. 물론, 마스크는 오염된 환경에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한다는 의도로 제작돼, 무언가로 감싸거나 봉인하지 않았다. 또, 사용자나 타인을 코로나19 전염 상황에서 보호할 수 없다는 의미이다. 최근, 다이슨이 커뮤니티 페이스 마스크(Community Face Mask)를 추가한 이유이다. 커뮤니티 페이스 마스크는 마우스피스 부분에 장착돼, 코와 입 전체를 가린다. 하지만 외관에 대한 생각이나 949달러라는 비싼 가격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다이슨의 소형 공기 청정 필터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놀랍다. -아드리엔 소(Adrienne So) 기자
 
[사진=Niu]
[사진=Niu]

Niu BQi-C3 전기 자전거
와이어드는 합리적인 가격과 긴 주행거리를 근거로 Niu의 전기 스쿠터를 전반적인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했다. 따라서 Niu는 최근, 전기 출퇴근용 자전거도 출시했다. Niu의 전기 자전거 BQi-C3는 750W 모터와 주행거리를 최대 62마일 늘리고, 프레임과의 간편한 통합이 가능한 듀얼 배터리를 탑재했다. 가격은 1,999달러로, 시장 경쟁력이 있는 편이다. 크고 무겁다. 필자는 키가 5피트 2인치(약 156cm)로, 자전거를 타기에는 키가 작은 편이다. 하지만 자전거 외관이 멋지다. 그리고 키 조정 스템, 게이츠 벨트 드라이브 등 비슷한 가격에 출시된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멋진 몇 가지 기능을 지원한다. -아드리엔 소 기자
 

시티즌 CZ 스마트
시티즌(Citizen)이 최신 시계를 출시했다. 그러나 많은 소비자가 상상한 것과는 다른 모습이다. 시티즌이 공개한 CZ 스마트(CZ Smart)는 구글의 최신 웨어러블 운영체제를 택한 웨어 3 스마트워치이다. 알림 응답과 스마트 홈 기기 제어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시티즌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하루 중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앱과 함께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자리를 잡고 있다. 시티즌의 YouQ 앱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자체 연구를 바탕으로 하며, IBM의 왓슨(Watson) 기계 지능 플랫폼을 활용해 7~10일간 사용자의 습관을 관찰한다. 제품 센서를 사용해 수면과 심박수를 확인하고, 어느 정도 기초 측정값을 확정한다. 그 후 하루 중 생산성이 가장 높은 때를 확인할 수 있다. 앱이 피로나 기분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발견하면,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행동을 고치도록 한다. 커피 한 잔 마시기나 달리기 등 간단한 행동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앱이 제안하는 행동 고치기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는 더 지켜보아야 할 부분이지만, 웨어OS 워치를 독보적으로 영리한 제품으로 만드는 요소이다. – 줄리안 초카투(Julian Chokkattu) 기자
 
[사진=Baracoda]
[사진=Baracoda]

바라코다 BHeart
CES 2023에서 피트니스 트래커처럼 보이지 않는 피트니스 트래커가 제작된 추세를 관측했다. (페이스가 없는 스마트워치, 변기에 들어간 센서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등장했다.) BHeart는 지금까지 접한 트래커 중 가장 유용한 제품이다. 활동 센서와 심박수 모니터 기능 모두 팔찌처럼 자체적으로 착용하거나 기존 시계에 고정된 스트랩으로 착용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아끼던 고급 시계를 포기하고, 운동 측정 기능을 지원하는 피트니스 트래커를 대신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체인에는 소형 태양 전지판도 장착됐으며, 제조사인 바라코다(Baracoda)는 패널의 에너지 소모량은 트래커 충전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적다고 주장한다. 2023년 4월 자로 100달러에 정식 판매 예정이다.

펠로 오퍼스
펠로(Fellow)의 최신 제품인 오퍼스(Opus)는 펠로가 그동안 출시한 다른 모든 제품과 마찬가지로 지적인 설계를 적용했다. 오퍼스 그라인더는 멋지고도 사랑스러운 작은 제품이다. 또, 필자가 지난 몇 년간 펠로의 그라인더 여러 제품에 원하던 모습을 갖춘 제품이기도 하다. 말 그대로 펠로 제품에 원하던 바를 반영한 제품이다. 펠로는 오퍼스가 븐쇄 크기뿐만 아니라 에스프레소로 충분히 좋은 분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원뿔 모양의 세트가 포함되어 있다. 펠로가 출시한 기존 그라인더인 오드(Ode)는 드립과 물을 부을 때만 훌륭한 커피를 그라인딩할 수 있으나 에스프레소로는 훌륭한 커피를 얻기 충분하지 않았다. 오퍼스는 2023년 2월, 195달러에 정식 출시되면서 그라인더 세계의 가장 비싼 제품이 될 것이다. 따라서 추후 기회가 된다면, 크게 기대할 것이다. – 자이나 그레이(Jaina Grey) 기자

피벳
약 1년 전, 피벳(Pivet)이 액세서리 시장에 처음 등장했을 때, 관련 기사를 작성한 적이 있다. 이제 타겟(Targe)과 베스트바이(Best Buy) 등 유통 매장에서 환경친화적인 케이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피벳 케이스는 일반 스마트폰 액세서리처럼 보인다. 그러나 모두 육지에서 2~3년 이내에 생분해되는 데 도움이 될 소재가 풍부하다. 이제 피벳은 같은 소재를 무선 충전 패드와 포트 2개를 장착한 68W 충전기, 포트 1개를 지원하는 30W 충전기 생산에도 활용하고자 한다. 휴대용 충전기는 앞으로 접하게 될 최고의 제품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1세대 GaN(Gallium Nitride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해, 오늘날 상당수 충전기처럼 작은 크기가 필요하지 않다. 플러그를 접을 필요도 없다. 그러나 피벳은 대다수 재활용 소재를 액세서리 공간에 적용했다. 또, 일부 공간은 토지에 매립될 상황을 고려해, 빠른 생분해가 가능하도록 한다. - 줄리안 초카투 기자

어고 7
과거, 청력 보조 장치를 구매하려면, 청력학자의 진단 일정을 잡고 몇 가지 테스트를 견딘 뒤 적합한 착용이 가능한 장치를 찾기 위해 앉아서 기다리는 과정이 필요했다. 그러나 이제 청력 보조 장치 구매 방식이 달라졌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의 일련의 신규 규제 덕분에 일반 유통 구매 시 맞춤 청력 보조 장비를 지원하는 저가의 최신 모델의 신속한 출시라는 결과로 이어졌다. 어고(Eargo)가 공개한 ‘어고 7(Eargo 7)’에 앞서 어고 5와 어고 6도 전문의 없이 맞춤 청력 보조 장치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생산됐다. 그러나 어고 7은 시판 모델로 출시된 것은 어고 7이 처음이다. 어고 7은 착용했을 때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사용 시간이 16시간인 충전식 배터리로 작동한다. - 마이클 칼로(Michael Calore) 기자
 

오토그립 시메트리
오터박스(OtterBox)의 최신 오터그립 시메트리(OtterGrip Symmetry) 스마트폰 그립을 보았을 때, 가장 먼저 깔끔하다고 생각했다. 바로 CES 현장에서 오터그립 시메트리를 보았을 때, 다른 참관객도 똑같이 깔끔하다고 말했다. 팝소켓(PopSockets) 그립을 생각해보아라. 팝소켓 그립은 케이스에 완벽히 통합되면서도 케이스에서 튀어나오지 않는다. 대신, 스마트폰을 확실히 잡고자 한다면, 케이스에서 그립을 밀어서 잡기만 하면 된다. 오터그립 시메트리는 킥스탠드 역할도 하고, 케이스와 평평하게 배치된 덕분에 무선 충전 시 방해가 될 일이 없다. 애플의 맥세이프 액세서리 시스템도 지원한다. 아이폰14 시리즈와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2와 12프로에 사용할 수 있다. 2023년 2월, 6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로쿠 TV
2021년, 파이어(Fire) TV 브랜드 텔레비전 세트를 판매한 아마존의 선례를 따라 로쿠(Roku)가 자체 TV 브랜드를 출시했다. 로쿠는 비교적 저렴한 ‘로쿠 셀렉트(Roku Select)’와 더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쿠 플러스(Roku Plus)’ 두 가지 TV를 판매한다. 셀렉트는 119달러짜리 24인치 세트이다. 더 큰 플러스 모델은 75인치 4K TV이며, 가격은 999달러이다. 물론, TV는 로쿠의 스트리밍 소프트웨어를 실행한다. 그동안 로쿠 브랜드 TCL TV를 수년간 본 뒤 새로운 이름과 박스로 같은 서비스가 등장한 것이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을 고려했을 때, 많은 사용자가 더 미세한 부분은 기대하지 않을 것이다. 로쿠 TV는 2023년 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9 More of the Wild and Strange Things We’ve Seen at CES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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