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에이서 니트로 5 게이밍 노트북 리뷰
상태바
에이서 니트로 5 게이밍 노트북 리뷰
합리적인 가격에 충분한 게임 전력을 지원하는 휴대용 PC를 찾기 어려울 수도 있다. 에이서의 최신 저가 게이밍 노트북인 니트로 5는 저렴한 가격과 충분한 게임 전력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한다.
By ADAM SPEIGHT, WIRED US
 

장점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

멋진 키보드

훌륭한 디스플레이

간단하면서 불필요한 장식이 없는 디자인

폭넓은 포트 선택 범위

단점

생산성을 위한 제품이 아님

트랙패드 클릭 반응의 둔감함

총점(10점 만점)

8점


첫 번째 게임용 노트북 구매를 고려하는가? 누구나 쉽게 선택할 만한 제품으로 니트로 5(Nitro 5)를 언급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비유적으로나 말 그대로 더 멋진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에이서의 저가 게이밍 노트북인 니트로 5는 출시와 함께 기대한 만큼의 성능을 지원한다. 살펴볼 만한 요소가 많지 않은 듯하지만, 전반적인 장점을 고려하면 사용하면서 성가실 만한 부분은 없을 것이다.

에이서가 선보인 완벽한 게이밍 패키지는 마력부터 매우 훌륭한 키보드까지 사용자가 지출한 구매 비용 이상의 훌륭한 성능을 지원한다. 몇 가지 포기해야 할 성능도 있지만, 비슷한 가격 대비 니트로 5만큼 완벽한 제품을 찾아보기 어렵다. 게이밍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거나 큰돈을 지출하지 않는 휴대용 폼 팩터에 관심이 있다면, 니트로 5를 무시할 수 없다.
 
[사진=Acer]
[사진=Acer]

니트로가 지원하는 성능
에이서 니트로 5는 비슷한 가격대 제품에서 기대할 만한 수준 이상의 사양을 제공하는 저가 제품의 반란을 일으키는 제품이다. 필자가 평가용으로 사용한 제품은 인텔 코어 i5-12500H(Intel Core i5-12500H)를 장착하고, RAM 용량과 SSD 용량은 각각 16GB, 512GB였다. 그래픽 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50Ti(Nvidia GeForce RTX 3050Ti)를 채택했다. 그 결과는 HP와 델, 에이수스 등 핵심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면, 매우 인상적이다. 에이서는 전체 성능 영역에서 다수 경쟁사 제품과 견줄 만한 제품을 제작했으며, 비슷한 사양을 갖춘 제품 중에서는 가장 우수하다. 또한, 일부 고사양 제품보다 더 우수한 성능을 지원하기도 한다.

니트로 5는 로우(Low) 혹은 미디엄(Medium) 설정에서 1,080p 화면 해상도에 초당 60프레임을 지원한다. 보더랜드 3(Borderlands 3)와 고스트 레콘: 브레이크포인트(Ghost Recon: Breakpoint) 등 그래픽에 충실한 타이틀에 초점을 맞춘 설정 조건이다. 니트로 5는 초당 최대 90프레임까지 지원한다. 그러나 초당 60프레임 수준에서 꾸준한 성능을 지원한다. 초당 프레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와 같은 타이틀을 실행하면서 니트로 5의 144Hz 디스플레이로 최대 1,080 해상도의 로우 설정을 최대화할 수 있다.

니트로 5는 노이즈 부문에서도 훌륭한 설정을 지원한다. 필자가 사용할 때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은 부분이기도 하다. 듀얼 팬과 쿼드 소모 설정은 불필요한 발열 문제를 막는다. 또한, 팬을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큰 소음을 일으키지도 않는다.

저렴한 가격을 고려했을 때, 화면이 밝지 않거나 생생한 색감 표현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은 크게 놀라운 점이 아니다. 모두 고가 게이밍 노트북이나 게임 실행 혹은 초당 프레임을 우선순위로 두지 않은 제품에서나 기대할 법한 기능이다. 그런데도 니트로 5는 밝기 수준이 보통인 실내 환경에서 충분히 밝은 화면을 구현했으며, 색상도 제법 정확한 편이었다.

현실적인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타이틀을 실행한다면, 환경 상세 표현이 약간 부족하다는 점을 발견할 것이다. 그러나 그 외에는 게임을 계속 실행하면서 시각적 부분의 단점을 찾아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게임 실행과 영상 시청 기능에 완벽한 16:9 화면비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2022년에는 상당수 게이밍 노트북이 향상된 생산성도 지원할 필요성을 인지해, 16:10 화면비를 지원한다. 그러나 에이서는 16:10 화면비를 채택하지 않았다.

키보드 성능은 매우 훌륭하다. 특히, 니트로 5의 가격을 고려하면 매우 합리적인 부분이다. 키보드는 다양한 방향 이동과 최소한의 수준에서 우수한 피드백을 지원한다. 키 입력은 HP 빅터스 16(HP Victus 16)델 G15(Dell G15) 등과 같은 제품보다 더 우수하다. 만약, 더 민감한 피드백을 원한다면, 에이수스 터프(Asus TUF)를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키보드 이동 기능은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한다.

대다수 사용자가 진지하게 게임에 집중할 때는 마우스를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마우스를 사용해도 트랙패드 사용을 원할 것이다. 니트로 5의 트랙패드 크기는 적합하지만, 이동 범위가 좁다. 클릭 반응이 아쉽다는 단점도 있다. 니트로 5의 전작은 실망스러울 정도로 작은 트랙패드를 적용해, 트랙패드 문제가 개선되었다는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한다. 게임 실행 이외에 매일 작업용으로 니트로 5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사용 도중 짜증이 날 때가 많을 것이다. 그러나 심각한 문제는 아니다.
 

최고의 저가 게이밍 노트북
니트로 5의 디자인은 멋진 편이 아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소재로 견고하게 제작하였다. 무게는 2.5kg으로, 휴대성이 우수한 편이지만 매일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는 휴대성이 부족한 편이다. 그러나 충분히 이동 중 휴대할 만하다.

니트로 5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매우 아쉽지만, 장기간 사용할 용도로 생산된 기기가 아니라는 점에서 큰 단점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생산성 측면을 이야기하자면, 5~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하면서 브라우저 탭을 여러 개 실행하고자 한다면, 하루 동안 업무를 하기에는 배터리 사용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다.

니트로 5는 전원을 연결하고 최고의 성능을 경험하기 좋은 게이밍 노트북이다. 간혹 게임 기능과 함께 다른 곳에서 근무할 용도로 사용할 노트북을 원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인력이라면, 비용을 조금 더 부담하고 레이저 블레이드(Razer Blade)에이수스 로그 제피러스(Asus ROG Zephyrus) 모델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니트로 5의 포트 배열은 불규칙하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HDMI와 충전 포트, 썬더볼트 4를 지원하며, 케이블을 별도로 이동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포트 선택 범위는 훌륭하다. 헤드폰 잭과 이더넷, USB-포트 3개를 적용했다. 그 외에 USB-C 썬더볼트 4도 있었다면 훌륭했을 것이다. 그러나 저렴한 가격을 고려하면, 니트로 5의 포트 지원 범위 자체는 환영할 만한 부가 기능이다.

저가 노트북은 제조사가 매우 좋아하지 않을 만한 몇 가지 기능을 갖추었다. 니트로 5도 예외는 아니다. 니트로 5는 스피커와 웹캠이 부족하다. 니트로 5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을 위해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헤드셋이나 별도의 스피커를 별도로 원할 수도 있다. 웹캠의 성능은 매우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웹캠을 자주 사용한다면, 별도의 외부 웹캠을 구매하기를 바란다.

전반적으로 에이서 니트로 5는 게임 기능과 뛰어난 가치에 영리하게 중점을 둔 제품이며, 대다수 소비자가 가장 좋아할 만한 저가 게이밍 노트북이다. 더 비싼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불필요한 장식은 없다. 그러나 확고한 품질과 휴대성이 우수한 PC 게이밍 기능을 어디서나 즐기고자 한다면, 에이서 니트로 5만큼 훌륭한 제품을 찾아보기 쉽지 않을 것이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Review: Acer Nitro 5 Gaming Lapto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