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휴대용 발전기, 가정의 새로운 필수품으로 주목
상태바
휴대용 발전기, 가정의 새로운 필수품으로 주목
추후 수개월간 전력 충전 상태 유지가 중요한 문제가 될 것이다. 에코플로 델타 2가 가정 내 전력 충전을 도울 것이다.
Advertisement Feature With EcoFlow, WIRED UK

앞으로 수개월간 모두가 전력 공급 문제로 크게 애먹을 것이다. 겨울이 다가오면서 전 세계 가구에 에너지 가격 인상에 대규모 정전 위협이 다가올 전망이다. 영국 정부는 에너지 공급난이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전기 공급 역량 부족 문제를 직면하면서 특정 대상을 지정한 전력 공급 중단을 예측한다. 다수 업계 전문가는 4~5일간 일부 지역이 정전될 가능성을 제시했다. 미국도 전력 비용 인상에 대비하며, 유럽은 이미 전력 부족 사태 탓에 전력 사용 감축을 시작했다.

오늘날, 그리고 현 시대에 전력 공급 중단은 수많은 인류가 대비하지 않은 영향으로 이어질 만한 기이한 현상이다. 더 심각한 점은 인간의 생활 방식과 업무 방식이 그 어느 때보다 더 발전해, 전력 공급 중단이 많은 시민에게 심각한 피해를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특히, 지금도 원격 근무 인력이 많으며, 업무와 여가 활동을 위해 전자 기기에 대거 의존하는 이가 많다. 전력 공급 중단이 많은 시민의 생활에 깊이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의미이다. 2022년 겨울, 실제로 정부 차원의 전력 공급 중단이 현실이 된다면, 안정적인 전력 자원이 없는 가정은 재빨리 동파된 수도관을 녹이고 촛불에 의존한 채로 저녁 식사를 해결해야 한다.

다행히도 2017년 설립돼, 휴대용 발전기 전문 기술을 갖춘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에코플로(EcoFlow)가 가정 전력 공급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 에코플로의 휴대용 발전기는 세계가 창의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에너지 생성과 보관, 사용 방법을 재구성할 수 있다.

에코플로의 플래그십 제품인 델타 2(DELTA 2)는 가정용 전력 공급 방식의 변화를 도울 휴대용 발전기이다. 전력 사용 방식의 대안이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진 시기에 등장한 제품이다. 델타 2는 단순한 배터리 이상의 의미를 갖춘 기본 가전제품이다. 바로 최고 수준의 충전 속도와 대규모 확장형 전력 공급 성능, 태양열을 이용한 친환경 충전 기능을 갖춘 소형 발전기이다. 이 모든 조건은 시장에 출시된 대다수 휴대용 발전기와는 차별화된 부분이다.
 
[사진=EcoFlow]
[사진=EcoFlow]

기존 휴대용 발전기 채택 시 가장 큰 장벽은 충전 시간이었다. 현재 휴대용 발전기의 전력 제한 수준까지 최대한 충전할 때 7~10시간이 걸린다. 충전 속도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원에 신속하게 접근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가장 큰 장벽이 되었다. 게다가 시장에 출시된 제품 대부분 배터리 용량이 제한돼, 사용자는 전력 공급에 사용할 기기를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가장 큰 문제는 기존 시장 해결책이 휴대용 발전기의 수명을 저평가했다는 사실이다. 평균 500회 충전 시 휴대용 발전기의 배터리나 시스템을 교체해야 한다. 

델타 2는 에코플로의 혁신적인 X 스트림(X-Stream)을 활용해, 다른 휴대용 발전기보다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델타 2의 방전된 배터리를 80%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50분이다. 대다수 경쟁사 제품으로는 최소 5시간, 최대 9시간 동안 충전해야 방전된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교된다. 또, 델타 2는 단 80분이면 방전된 배터리를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따라서 델타 2 사용자는 어떠한 상황에서든 즉시 전력을 공급하도록 대비할 수 있다. 갑작스러운 정전 사태나 마지막 캠핑 도중 사용자는 휴대용 전력 발전기를 1시간도 되지 않는 짧은 즉시 사용하면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델타 2는 대용량 배터리와 확장형 전력 공급 역량도 제공하므로 충전 및 전력 공급 기기 측면에서 수요를 충족하기 좋다. 1,024Wh 표준 배터리는 배터리를 추가 장착하면서 용량을 2배 혹은 3배까지 늘릴 수 있다. 또, 가전 제품에 하루 동안 전력을 공급하기 충분한 수준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유연성을 갖춘 덕분에 긴급 전력 공급 상황이나 야외 활동 시 이동 중 전력이 필요한 상황, 일시적인 전력 공급원 대체 상황 등 언제든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시장에 출시된 충전기 대부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수준으로만 전력을 공급한다. 그러나 델타 2는 1,800W AC 출력값 덕분에 일상에서 사용하는 모든 가전 제품에 90% 이상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최대 2,200W, 유럽에서는 2,400W로 전압이 높은 기기도 충전기 여러 개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즉, 보조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듯이 블렌더와 프로젝터, 커피 머신, 전자레인지 등을 필요할 때 즉시 충전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유럽이나 미국 등 거주 지역에 따라 아울렛 13곳 혹은 15곳은 다양한 기기 동시 충전을 지원한다. 갑작스러운 정전 사태 발생 시 델타 2로 필요한 기기에 전력을 공급하기 충분하다는 의미이다.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해서 재충전 성능이 저하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델타 2는 테슬라 전기차와 똑같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으며, 업계 표준의 6배에 달하는 최대 3,000회 충전 사이클을 지원한다. 배터리는 주요 전력이나 태양열로 재충전할 수 있다. 가장 필요한 곳과 멀지 않은 곳에서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에코플로는 5년간 제품 품질 보증을 지원하므로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제품 고장을 우려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델타 2의 무게는 12kg으로, 시장에 출시된 다수 경쟁사의 휴대용 발전기보다 더 가볍다. 비교적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거리 도로 여행 상황과 갑작스러운 정전 발생 시 즉시 예비 전력 공급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전에는 가동되지 않도록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 델타 2는 사용자가 여행 도중 휴대하면서 말 그대로 편안하게 전력 공급 연결 상태를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K(WIRED.co.uk)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Why a portable power station is the new must-have home essential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