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토르: 러브 앤 썬더’ 이후 봐야 할 만화책 5편
상태바
‘토르: 러브 앤 썬더’ 이후 봐야 할 만화책 5편
제인 포스터가 뮬니르를 휘두르게 된 방법을 더 자세히 알고 싶은가? 아래 만화책 5편부처 읽어보아라.
By GRAEME MCMILLAN, WIRED UK

마블의 시네마틱 슈퍼히어로의 모든 대변신 이후 토르만큼 극적이거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선보인 캐릭터는 없다. 2011년 개봉한 토르(Thor)에 등장하는 모든 신이 2013년, ‘토르: 다크 월드(Thor: The Dark World)’에서 해머를 휘두르는 신으로 변신했다. 이후 토르는 2017년 개봉작인 ‘토르: 라그나로크(Thor: Ragnarok)’에서 새로운 태도를 취한다. 타이카 와이티티(Taika Waititi) 감독의 손에서 탄생한 토르는 새로이 머리를 자르며 외모 변화를 시도함과 동시에 어벤저스의 흥미로운 작품 주인공이 되었다. 어벤저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에서 약간 슬픈 모습으로 등장하지만, ‘토르: 러브 앤 썬더(Thor: Love and Thunder)’와 함께 다시 돌아오면서 와이티티 감독의 손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토르: 러브 앤 썬더’와 함께 극장가에 돌아온 것은 와이티티 감독만이 아니다. 나탈리 포트만(Natalie Portman)이 제이슨 아론(Jason Aaron) 작가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책 서사에서 영감을 받은 영화 캐릭터인 제인 포스터(Jane Foster) 역으로 다시 한 번 관객을 찾아오며, 새로운 토르가 되었다. 아론 작가가 영향을 준 캐릭터는 제인 포스터만이 아니다. 크리스티안 베일(Christian Bale)이 연기한 악역 고르 더 갓 버처(Gorr the God Butcher)도 아론 작가의 영향을 받았다.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이 흥미를 자극했는가? 최근 개봉한 ‘토르: 러브 앤 썬더’와 관련된 또 다른 만화책을 보고 싶은가? 아래 작품부터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사진=Marvel]
[사진=Marvel]

토르: 갓 오브 썬더(Thor: God of Thunder) #1-12 (2012-2013)
세 시기에 걸쳐 들려주는 신의 수명이라는 서사에 재빨리 개입하면서 제이슨 아론 작가의 첫 번째 토르 이야기는 놀라울 정도로 과감한 데뷔를 했다. '토르: 갓 오브 썬더(Thor: God of Thunder)'는 멈출 수 없는 듯한 고르의 위협을 도입하면서 토르가 절대로 생각하지 못한 모습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여담: 이 부분에 몇 가지 아버지와 관련된 문제가 포함되었을 수 있다.) 감정적이면서도 폭력적인 멜로드라마를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슈퍼히어로 코믹에서는 보기 드문 아름다운 그림을 담은 에사드 리빅(Esad Ribic)과 매트 윌슨(Matt Wilson)의 풍부한 예술 작품에서 눈을 떼지 못할 것이다. 
 
[사진=Marvel]
[사진=Marvel]

토르(Thor) #1-8 (2014); 마이티 토르(Mighty Thor) #1-5, 8-11, 13-14 (2015-2016)
오딘의 아들이 매력적인 망치인 뮬니르의 가치를 잃게 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뮬니르가 스스로 새로운 주인을 찾아 나서면서 또 다른 토르가 등장할 것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일이 실제로 발생할 확률은 낮다. 아론 작가가 영리하면서도 흥미로운 방식으로 이야기를 재시작해, 새로운 팬층을 끌어모은다. 모두 천둥을 다룰 수 있는 새로운 여신의 탄생과 러셀 다우터만(Russell Dauterman)이라는 신인 만화가 화려한 그림에 흥미를 느낄 것이다. (천둥의 여신의 진짜 정체성은 비밀이었으며, 이 부분에서 만화책 출간 당시 많은 독자의 흥미를 자극하였다.) 이야기 중심부에서 비극을 의심한 이는 없었으나 결국, 슬픔만 더했다.
 
[사진=Marvel]
[사진=Marvel]

발키리: 제인 포스터(Valkyrie: Jane Foster) #1-10 (2019-2020)
천둥의 신이 되면, 막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러나 제인 포스터가 그 대가를 치르는 것이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에도 마블은 포스터의 이야기를 함께 다루지 않았다. 제인 포스터는 죽은 자에게 향하는 뱃사공으로, 천둥의 여신보다 입지가 더 좁았다. 데어데블(Daredevil)인 불스아이(Bullseye)와 같이 살인을 저지를 정도로 매우 위협적인 악당과 일부 익숙한 캐릭터, 그리고 낯선 캐릭터가 함께 도움을 주는 가운데, 제인 포스터가 평화 속에서 편안함을 누릴 것을 기대할 때 많은 일이 벌어졌다.
 
[사진=Marvel]
[사진=Marvel]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Guardians of the Galaxy) #1-18 (2020-2021)
가장 최신 만화책 시리즈에 등장하는 마블팀의 버전은 제임스 건(James Gunn) 감독이 대표작으로 만든 영화와는 정확히 똑같지는 않다. 그러나 이견을 제시할 수도 있으나 여러 해에 등장한 가디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 중 최고이다. 개념의 DNA에 존재하는 여러 장르와 영향력, 전반적인 공상과학 슈퍼히어로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작 라인업의 새로운 캐릭터에도 주목해보아라.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될 가능성은 그리 크지 않지만, 적어도 토르: 러브 앤 썬더 결말이 분명해질 때까지 주목할 만한 이유가 있다.
 
[사진=Marvel]
[사진=Marvel]

마이티 토르(The Mighty Thor) #126, 221, 356 (1966, 1974, 1985)
토르: 러브 앤 썬더 개봉을 계기로 10여 년 전 따로 출판된 세 가지 다른 문제를 다시 살펴보기 좋은 세 가지 주요 스토리로 만드는 요소는 무엇일까? 아스가르드와 함께 등장하지 않으며, 토르의 동료와 동행하지도 않는 또 다른 신이자 제우스의 아들인 헤라클레스의 존재가 그 답이다. (러셀 크로우가 제우스 역을 맡았다.) 헤라클레스는 과도한 자신감과 고집, 민소매 의상 고수 등 많은 공통적인 특성이 있어, 오딘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헤라클레스라는 캐릭터를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토르: 러브 앤 썬더를 본다면, 헤라클레스를 눈 여겨 보아야 하는 이유를 이해할 것이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K(WIRED.co.uk)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After Thor: Love and Thunder, Read These 5 Comic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