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모든 기기에서 사용하려면?
애플 기기와 안드로이드 기기, 윈도 기기 여러 대를 함께 사용한다면, 운이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 구독자 누구나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By REECE ROGERS, WIRED US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앱인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를 워드와 엑셀 등 여러 프로그램과 함께 생산적인 온라인 작업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 구독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윈도 컴퓨터용으로만 단독 개발된 기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와는 달리 이제는 윈도 기기와 안드로이드, 맥OS, iOS 기기 사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윈도 기기 사용자라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사용을 위해 진땀을 뺄 필요가 없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바이러스와 각종 멀웨어 공격 방어를 위해 윈도 기기에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사전 설치했기 때문이다.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윈도 시큐리티(Windows Security)’라는 이름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윈도 기기 사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신규 앱을 내려받는다면, 사용자가 연결한 모든 기기를 볼 수 있는 보안 대시보드 이외에 누릴 수 있는 추가 혜택은 많지 않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맥,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다만, 모든 기기에 똑같은 보호 수준을 제공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디펜더가 멀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웹 보호 기능까지는 제공하지 않는다.

반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통해 웹 보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웹 보호 기능은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스마트폰 가상 프라이빗 네트워크(VPN)로 실행하며, 위험한 하이퍼링크가 등장할 때마다 개입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라우저 검색 이력 데이터는 기기에 보관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 별도로 공유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VPN 정보를 더 자세히 알아보고, 디지털 프라이버시 수준을 강화하고자 한다면, 와이어드 수석 기자이자 리뷰 전문 기자인 스콧 길버트슨(Scott Gilbertson) 기자가 작성한 최고의 VPN 가이드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웹 보호 기능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기기의 멀웨어 방지 보호 기능도 지원한다.
 
[사진=Unsplash]
[사진=Unsplash]

최신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앱은 가족 단위 사용자와 개인 사용자 모두 특별히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름이 비슷하지만, 엔드포인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 for Endpoint)는 별도의 기업용 보안 프로그램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웹사이트에 사용자의 엔드포인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사용법과 계정간 전환 방법 이해를 도울 지침을 게재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 구독자가 아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개인 구독 계획을 신청하고 1년 치 사용료 70달러를 부담한 뒤 사용할 수 있다. 가족 계획 구독 시 연간 구독료 100달러를 부담하고 최대 6명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서비스를 구독 중이라면, 원드라이브(OneDrive) 클라우드 저장소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인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온라인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무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데이비드 닐드(David Nield) 기자의 기사를 참고하라.)

그렇다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최신 버전의 장점은 무엇일까? 현재 제공하는 기능은 많지 않으며, 노턴(Norton)이나 맥아피(McAfee)의 소프트웨어만큼 보안 기능 제공 범위가 깊지 않다. 하지만 노턴, 맥아피 등보다 용량이 적은 편임을 고려하면 좋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를 염두에 두고 대시보드 하나로 기기 여러 대의 보안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여러 기기 전체에 걸쳐 모든 가족 구성원의 보안을 계속 관찰하고자 하는 가장에게는 축복과도 같은 기능이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개인 계획 구독자라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사용해, 한 번에 기기 5대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족 계획 사용자라면, 한 번에 30대까지 보안을 관리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 서비스는 할머니께서 컴퓨터로 멀웨어를 설치할 때나 10대 자녀가 스마트폰으로 악성 링크에 접속할 때, 경고 알림을 보낸다.

디지털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더 많은 전략을 찾아보고 있는가? 와이어드가 파일 패스워드 보호부터 민감한 사진 비공개 상태 유지까지 모든 보안 기능을 위한 조언을 제공한다. 기기를 열심히 사용하면서 보안 관리 수준을 허술한 상태로 유지할 일이 없다. 또한, 일상생활 중 온라인 경험이 증가하면서 컴퓨터와 스마트폰 보호 조치를 강화하는 것이 타당한 일이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S(WIRED.com)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How to Use Microsoft Defender on All Your Device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