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2022년 최고의 스키 장비
상태바
2022년 최고의 스키 장비
접이식 스키 스틱부터 아동용 스키 부츠 확장을 통한 열 성능을 지닌 가방까지 이번 겨울 시즌 최고의 스키 장비를 선정했다.
By CHRIS HASLAM, JEREMY WHITE, WIRED UK

스키는 오래된 활동이다. 많은 이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오랜 시간 존재했다. 스키장을 찾는 이들은 기다란 나무가 있는 설원을 1000여년 간 이동했다. 사실, 최초의 원시 스칸디나비이족이 스웨덴 옘틀란드의 토탄늪에서 처음 발견됐다. 당시 높은 기원전 4500~25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4년, 스키는 얼음이 더 많은 노르웨이 라인하이멘 산맥에서 급부상한 가죽 결합을 완료했다. 이는 약 1,300년 간의 전통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음의 사항은 공식적인 사실이다. 스키 자체는 전혀 새로운 활동이 아니다. 말 그대로 고전 스포츠인 스키가 브랜드화되어 계속 훌륭한 신형 키트와 기술을 전달해 더 나은 스키 실력과 상당한 안전, 혹은 최소한의 시각적 변화가 갈수록 더 큰 설득력을 얻는다.

아래는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2022년 최신 스키 장비 일부 제품이다. 선정 제품 자체는 그리 많지는 않아도 와이어드 팀은 경사로에서 모든 용품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수 제품이 검은색이나 파란색이 스타일 측면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스키를 즐길 때 가장 중요한 추천 사항 몇 가지를 포함했다.
 
[사진=Carv]
[사진=Carv]

카브(Carv)
리뷰:
 스키를 즐기기 위해 지갑 사정을 걱정하지 않고 소비할 수 있는 경제적 수준과 스키 장비 구매 시 만족할 만한 취향을 고려했을 때, 웨어러블 기술이 겨울 스포츠에서 중요하지 않다는 점이 놀랍다. 센서가 빼곡히 내장된 카브(Carv)의 스키 부츠 인솔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앱은 2018년, 풍부한 자금을 모은 킥스타터를 통해 와이드가 처음 접하기도 했다. 72가지 압력과 13가지 라이브 지표로 사용자의 스키 방식을 해석한다. 이후 실시간 오디오 코치와 성능 점수(Ski IQ), 딥 다이브 분석 등을 제공한다.

매번 실행할 때마다 생성하는 다량의 데이터를 이용해, 앱 자체가 종합적으로 어려운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앱을 쉽게 활용할 방식은 프리스키(Free Ski)를 설정해, 이어버즈를 꽂고 이동하면서 리프트에 탑승하는 것이다. 앱은 사용자가 리프트에 앉는 때를 알 수 있다. 앱 실행 후 스키 IQ 점수를 얻게 되며, 음성으로 스키 실력 향상에 필요한 요령을 들을 수 있다. 조언을 따라 다시 한번 스키를 탄 뒤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스키 실력의 특정한 측면 향상과 게임화 기법이 적용된 흥미로운 도전 몇 가지가 설계된 다양한 특별 훈련 모드가 있다. 특별히 스키 실력이 좋았을 때를 나타내는 분류 표시가 스키를 계속 타도록 독려한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이는 없을 것이다.

만약, 재미로 성과 데이터에 깊이 참여하면서 점수 향상에 흥분하는 스트라비아(Strava)나 그와 비슷한 것에 중독된 상태라면, 카브에 매우 만족할 것이다. 첨단 훈련 드릴의 게임화는 스키를 배우는 것을 즐기도록 하면서 산에서 보내는 시간에 새로이 집중하도록 한다.

신규 사용자는 스키IQ 점수에 기뻐할 것이다. 카브 앱 시스템을 하루에 수 시간 이상 사용한 뒤 피곤함을 느낄 수 있으나 앱 자체는 사용자의 스키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확실한 결론이 궁금한가? 혼자 스키 탈 때, 각종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추가로 제공한다.

총점: 8점(10점 만점)
가격: 연 구독료 149달러 혹은 추가 서비스 채택 시 199달러 | 카브
 
[사진=Salomon]
[사진=Salomon]

살로몬 QST 블랭크
얕은 눈 속에서 스키를 즐기도록 제작된 너비 112mm짜리 스키(길이 178cm, 186cm, 194cm 중 선택 가능)인 QST 블랭크(QST Blank)는 혁신적인 아마 기반 섬유인 C/FX를 적용해 동력을 더하고 빠른 회전을 지원한다. 그와 동시에 코르크 댐플라이퍼(Cork Damplifier)는 이름 그대로 팁 안의 코르크가 진동을 흡수한다. 현저하게 흔들리고 테이퍼된 끝부분이 딥파우더 위로 떠다니면서 스키 폭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촘촘한 사이드컷 반경(17m) 덕분에 스키 활강로에서 재미있고 쉽게 스키를 탈 수 있도록 지원한다. QST 블랭크는 전체적으로 프리스타일 스키 전문가가 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함께할 수 있는 재미가 많다.

가격: 750파운드 | 살로몬 가격 보기
 
[사진=Picture Organic]
[사진=Picture Organic]

픽처 BP18 백팩
픽처 오가닉(Picture Organic)은 BP18과 함께 충분히 유용한 부피(18리터)와 수분 공급 시스템과 아이스 도끼 홀더, 스노보드, 스트랩이 있는 스키, 고글 포켓 라인이 있는 플리스 등을 포함한 실용적인 소지품 보관이 가능하도록 제작된 일상용 배낭이다. 100% 재활용 폴리에스터 소재를 채택했으며, 주머니는 산 이외 영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15인치 노트북을 보관할 공간의 두 배이다.

가격: 80유로 | 픽처 오가닉 가격 확인하기
 
[사진=Full Tilt]
[사진=Full Tilt]

풀틸트 그로우스 스퍼트 부츠
아동에게 갈수록 커지는 금전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풀틸트(Full Tilt)가 아동용까지 출시 범위를 확장해 스키 부츠를 생산했다. 스몰과 라지 두 가지 크기로 출시돼, 각각 크기를 변형할 세 가지 추가 영역이 있어, 크기가 맞지 않아 새로 부츠를 구매하기 전까지 적어도 몇 시즌은 착용할 수 있다. 다행히도 성인용 부츠와 마찬가지로 쉬운 착용과 종종 90도로 열 수 있는 스트립, 편리함을 위해 소규모 변경 가능한 스트랩, 스트랩 교체를 통한 유연한 변경 능력 등을 갖춘 스키 실력 향상을 위한 훌륭한 스키 부츠이다.

가격: 69파운드 | 스키 발렛 가격 확인하기
 
[사진=Leki]
[사진=Leki]

레키 스핏파이어 배리오 3D
리뷰:
현재 손쉽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스키 폴 브랜드이다. 무게 260g의 매우 가벼운 알루미늄 스틱은 스피드락(Speedlock+) 잠금 시스템 덕분에 110~140cm로 길이를 변경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보다 35% 더 가볍고, 27% 더 작다. 그러나 실제 주목할 부분은 새로이 적용도니 트리거 3D 잠금 시스템(Trigger 3D locking system)이다. 레키 전용 글러브나 손목 스트랩을 사용해 폴 핸들을 멋지게 잡을 수 있다. 충돌 시에는 재빨리 220도 각도(기존 90도에서 향상됐다)로 빠르게 벗어나 심각한 부상을 방지한다. 망원봉처럼 작게 접을 수는 없어도 잠금 시스템은 특히 리프트에서 보관할 때 매우 편리하다.

총점: 8점(10점 만점)
가격: 114파운드 | leki.com 가격 확인하기
 
[사진=Dahu]
[사진=Dahu]

다후 에코스 M120
스키 부츠로 변신한 문부츠인가? 드디어 실제로 피스트에서 퍼브(pub)로의 전환할 수 있는 기술적 스키 장비가 등장했다. 견고한 그릴아미드(Grilamid) 플라스틱 골격과 고급스러운 이탈리아 가죽 소재로 생산된 부츠인 다후 에코스 M120(Dahu Ecorce M120)은 도보용 및 스키용으로 모두 활용하도록 깊이 고려한 하이브리드 부츠로 제작됐다. 독립형 워킹 부츠인 M120은 고급스러우면서도 편리하고, 보온성을 더하는 프리마로프트(Primaloft) 단열재와 얼음 위에서 추진력을 얻을 고무솔이 추가됐다. 그러나 쉘에 고정되면 미세 조정 가능한 스트랩과 교환 가능한 힐 및 토 플레이트가 부츠를 통해 에너지를 훌륭하게 전달하면서 착용자가 경사로에서 지탱하고 제어하도록 한다.

가격: 695파운드 | 다후 가격 보기
 
[사진=Decathlon]
[사진=Decathlon]

데카트론 XLD 500 투어링 스키
데카트론 XLD 500 투어링 스키(Decathlon XLD 500 touring skis)는 지금까지 출시된 세계 최대 아웃도어 브랜드의 매우 놀라운 가치를 지닌 스키 장비이다. 이번에는 사용자가 시골 지역을 통해 하이킹이나 이동하도록 설계된 완벽한 스키 투어링 설정이 적용됐다. 또한, 심각한 수준으로 장비 비용 손해가 발생하지 않고 훼손되지 않은 경사로를 즐길 수 있다. XLD 500 RT 스키(158mm, 166mm, 174mm)는 타이로리아 앰비션 10(Tyrolia Ambition 10) 바인딩(RRP 310파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립감을 주는 스킨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바인딩은 260~350mm 수준으로 부츠 솔 길이에 따라 변경할 수 있어 공유하기 쉬우며, 우드 코어 스키는 미디엄 캠버(medium camber)와 꼬리 끝에 넉넉한 로커가 있다는 점에서 다용도로 사용하면서 쉽게 피스트를 켜고 끌 수 있다.

가격: 339파운드 | 데카트론
 
[사진=Elan]
[사진=Elan]

엘란 보야저 폴딩 올마운틴 스키
리뷰:
눈덩이처럼 멀리 떨어진 산맥 리조트에 사는 것이 아니라면, 스키 장비 소유 시 가장 성가신 부분은 뾰족한 메탈 테두리가 적용된 1.7m 길이의 스키를 자신과 스키 장비, 행인, 의류, 차량, 기본 예의 등의 손상 없이 무사히 운반하는 것이다. 엘란(Elan)은 드디어 전체적으로 혁신적인 어워드 수상 장비인 신형 보야저(Voyaer) 스키와 함께 스키 장비 운반의 불편함이라는 큰 문제를 없앴다.

초기에 군사용으로 디자인이 제작된 보야저 스키는 4개의 회전축 메커니즘을 통해 깔끔하게 접을 수 있는 최초의 올마운틴 스키이다. 탄소강화판은 하중을 견디는 플랫폼 역할을 하면서 두 개의 조합은 다소 놀라운 일반 스키와 비틀림 강성을 제공한다.

정말 놀라운 부분은 눈 위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없다는 점이다. 와이어드 팀이 직접 사용했을 때, 접힌 상태에서 평평한 상태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어떠한 피스트든 훌륭하게 다룰 수 있다. (엘란의 기록상 접힌 스키의 이동 기록은 17초였다. 그러나 와이어드 팀은 간신히 45초를 기록했다) 오히려 스키의 가벼운 무게가 회전에 도움이 된다. 보야저의 길이는 160, 166, 172이며, 패키지에는 스키와 바인딩, 접이식 폴 모두 맞춤형 여행 가방에 포함됐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리뷰를 참고하라.

총점: 9점(10점 만점)
가격: 1,450파운드 | 엘리스 브링엄
 
[사진=Canada Goose]
[사진=Canada Goose]

캐나다 구스 스노우 만트라 부츠
무거운 스키 부츠를 벗고 술집으로 이동할 때를 위한 부츠가 등장했다. 60년간 완벽한 파카와 재킷을 생산해온 캐나다 구스가 겨울용 외투 생산 기술을 신발에 적용했다. 최신 스노우 만트라 부츠(Snow Mantra Boot)는 극단적인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돼, 발에 맞게 탈부착이 가능한 단열 라이너를 갖추었다. 프리마로프트(PrimaLoft)는 영하 30℃에서도 발을 따뜻하게 유지한다. 내부 방수막은 습기를 차단하고, 드로 코드 시스템이 앞쪽에 눈이 쌓이는 것을 막는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최악의 상황 발생 시 캐나다 구스의 훌륭한 수리 계획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게다가 부츠는 한정판 바퀴 달린 하드케이스로 제공된다.

가격: 1,150파운드 | 캐나다 구스 가격 확인하기
 
[사진=Namuk]
[사진=Namuk]

나눅 언 백팩 14L
아동용 아웃도어 장비 브랜드가 성인용 장비를 대체할 정도로 스펙이 향상된 점이 인상적이다. 나눅(Namuk) 제품은 주로 아동용 제품지만, 디자인은 흠잡을 데가 없다. 언(Eon) 백팩은 완벽한 방수 기능을 갖추었으며, 강철보다 최대 15배 강력한 섬유 소재를 채택했다. 유연한 백팩 상단은 쉽게 열 수 있으며, 내부 안감은 세탁이나 숲속 혹은 눈이 없는 곳에서 시트 패드로 이용할 용도로 쉽게 꺼낼 수 있다. 반사식 드로 코드와 완벽히 봉제된 솔기, 물통 보관 공간이 있다. 3~8세 아동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그러나 다양한 색상을 입힌 멋진 성인용 백팩도 출시되기를 바란다.

가격: 99유로 | 나눅 가격 확인하기
 

USWE 파우25 윈터 프로텍터 백팩
알파인 모험과 같은 더 극단적인 활동과 함께 착용할 백팩을 찾는다면, 파우25(Pow 25)를 선택할 수 있다. CE 인증을 받은 풀백 프로텍터와 계속 조일 수 있는 가슴 끈에 스트레치가 있는 퀵 릴리즈 올인원 형태의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완성된 제품이다. 열전지의 단열 주머니는 몸에서 열을 흡수해, 혹독한 겨울 기후 조건에서도 드링크 튜브가 얼지 않도록 한다. 눈사태 장비 주머니는 물론이고, 스키와 스노보드 운반 시스템까지 갖추었다. 저장공간 25리터가 너무 많다면, 더 작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 190파운드 | USWE

** 위 기사는 와이어드UK(WIRED.co.uk)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고다솔 에디터)

<기사원문>
The Ultimate Skiing Gear for 2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