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PlayStation 또는 Xbox를 사용하여 자녀를 교육하는 방법
상태바
PlayStation 또는 Xbox를 사용하여 자녀를 교육하는 방법
인터넷에 연결된 콘솔은 온라인 학습 플랫폼 및 교육용 게임에 연결할 수 있다.
By WILL BEDINGFIELD, WIRED UK

휴교하고 대부분의 아이들이 집에 있기 때문에, 인터넷 접속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만약 충분한 휴대용 노트북이 없는 가정에 있다면, 한 가지 해결 방법이 있다.

게임 콘솔(봉쇄 기간 동안 집에 갇혀 있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오락의 원천)도 교육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Xbox One 또는 PS4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여 인터넷과 자녀 학교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습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다.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들이 현재 재택 학습을 위해 더 많은 노트북을 주문할 수 없다는 뉴스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에게 이것이 특히 유용할 수 있다.

10월에 한 웨일즈 학생이 웹을 통해 학교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에 액세스하기 위한 단계별 가이드를 작성했으며 대부분의 브라우저 기반 학습 플랫폼에서도 이 과정은 거의 동일하다. 다음은 Xbox나 Playstation의 용도를 교육용 기계로 바꾸는 방법이다.
 
[사진=Sony/Microsoft]
[사진=Sony/Microsoft]

1단계: 연결

두 콘솔은 모두 간단하다. Xbox의 경우 컨트롤러의 Xbox 버튼을 눌러 가이드를 연 다음 "내 게임 및 앱(My games & apps)"를 선택한다. 여기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를 찾아야 한다.

PS4의 접근도 비슷하다. PS4 홈 화면에서 라이브러리로 스크롤한다. 그런 다음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한다. 앱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작은 점으로 동그라미 친 "www" 기호가 표시되며 클릭하면 온라인 상태가 된다.

두 콘솔 모두 저렴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여 웹 브라우징할 수 있으며 무선 블루투스나 USB를 통해 연결할 수 있다.


2단계: 온라인 학습 플랫폼 검색

당신의 학교는 지난번 봉쇄였을 때 처럼 이미 온라인에 공부와 레슨을 올려놓았을 것이다. 당신은 컴퓨터의 브라우저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콘솔을 통해 당장 엑세스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과 같은 패키지도 사용할 수 있다.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자녀에게 필요한 수많은 무료 온라인 자료가 있으며, 이를 페런트카인드(ParentKind)가 수집해놓았다. 예를 들어 게임, 퍼즐, 라디오 등이 있는 씨비비스(Cbeebies) 사이트나 오크 국립 아카데미(Oak National Academy)는 매주 180개의 비디오 레슨을 가입부터 10년차까지 대부분의 과목에 걸쳐 게시하는 기능으로 시작한 정부 지원 기업이다.


3단계: 보호자 통제 설정

콘솔을 학습 허브로 재배치하는 경우, 자녀 보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다시 살펴보고 자녀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게임을 제한하는 것도 좋다.

Xbox One에서는 자녀의 계정을 통해 이 작업을 수행한다. 먼저 설정으로 이동하여 가족 페이지를 찾는다. 이제 자녀의 계정을 선택한다. 계정이 보이지 않으면 "가족 구성원 추가(add a family member)"를 클릭하고 해당 계정을 만들거나 추가한다. 이제 개인 정보 보호 및 온라인 안전에서 웹 필터링에 이르기까지 자녀의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모든 관리에 액세스할 수 있다.

PS4의 경우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account.sonyentertainmentnetwork.com에 방문한다. 계정을 설정할 때 사용한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한다. 화면 상단의 탐색 모음에서 계정을 선택한 다음 가족 관리를 선택한다. 자녀의 계정을 추가하면 사용 제한에서 특정 앱 또는 게임 제한, 일별 화면 시간 제한에 이르기까지 유사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4단계: 교육용 게임 설치

Xbox One과 PS4를 위한 좋은 교육용 게임도 몇 가지가 있다. 우주 비행사가 되고자 하는 모든 아이들을 위해, 커발 우주 프로그램(Kerbal Space Program)은 NASA가 칭찬하는 로켓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반면 베일렌트 하츠: 더 그레이트 워(Vailant Hearts: The Great War) 게임 사용자들은 독일 군인이 실종된 사랑하는 사람들을 찾는데 도움을 주면서 1차 세계대전에 대해 배운다. 마인크래프트(Minecraft) 교육 패키지는 아이들에게 코딩부터 건축, 역사, 문화까지 모든 것을 가르치며, 이 게임의 기본 버전은 마인크래프트 베드록 에디션(Minecraft Bedrock Edition)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위 기사는 와이어드UK(WIRED.co.uk)에 게재된 것을 와이어드코리아(WIRED.kr)가 번역한 것입니다. (번역 : 배효린 에디터)

<기사원문>
Here's how to use a PlayStation or Xbox to teach your kids
와이어드 코리아=Wired Staff Reporter huyrin1@spotv.ne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