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LG 나노셀 TV' 출격
상태바
LG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LG 나노셀 TV' 출격
120㎐ 주사율 구현… '돌비비전 IQ' 등 다양한 HDR과 '돌비 애트모스'까지 지원
LG전자의 2020년형 'LG 나노셀 TV' 신제품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나노셀 AI 씽큐(NANO87)'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 기존 'LG 울트라HD TV AI 씽큐'에 이어 1등급 TV 모델을 확대했다.

LG 나노셀 TV는 약 1나노미터(㎚, 10억 분의 1미터) 크기의 미세 입자를 활용한 프리미엄 LCD TV다. LCD 패널 위에 덧입힌 나노 입자들이 백라이트에서 나오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자연색에 가까운 색을 구현한다.

주요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했다. 시야각이 탁월한 IPS 패널로 1초에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 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 영상도 부드럽게 보여준다.

또한 '돌비비전 IQ', 'HDR 10', 'HLG' 등 다양한 포맷의 HDR(High Definition Range)과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까지 지원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한다.

 
LG전자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은 2020년형 'LG 나노셀 TV'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19일까지 전국 LG베스트샵, LG전자 온라인 공식 판매점 등에서 65·55형 신제품(65NANO87, 55NANO87)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원 캐시백, 국내 OTT 서비스 '왓챠플레이' 6개월 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LG 나노셀 AI 씽큐 신제품은 한국 에너지관리공단의 으뜸효율가전제품 환급대상 품목으로, 환급 재원 소진 시까지 최대 30만 원 한도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추가로 환급받을 수 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상무)은 "LG 울트라HD TV AI 씽큐에 이어 프리미엄 LCD TV인 LG 나노셀 AI 씽큐까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