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
스마일게이트가 그룹 경영 체제를 현 '그룹 이사회 체제'에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하고 現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를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IP 경영 협의체제로서의 그룹 경영 체제 전환을 통해 그룹 내 의사 결정의 전문성을 강화 함은 물론 사업 현장의 목소리가 빠르고 투명하게 반영된 객관적이고 전략적인 의사 결정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준호 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은 지난 2019년 1월 그룹 컨트롤 타워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현재까지 그룹 CEO로서 경영에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성 대표가 새롭게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취임함에 따라 계열사 간 협력 극대화를 이끌어 내며 그룹이 '존경받는 글로벌 IP 명문 기업'으로 한층 빠르게 도약할 발판을 만들 것으로 기대했다.

 
성준호 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 [사진=스마일게이트]


한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그룹에 새롭게 신설된 비전 제시 최고 책임자(Chief Visionary Officer, CVO)를 맡아, 그룹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에 집중한다. 또한 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역할 역시 지속적으로 겸임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창의 환경 조성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성 의장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그동안 IP 발굴 및 다각화를 중심으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현장 및 사업 중심의 빠른 의사결정 체계를 만들어왔다"며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서 그룹의 전문 경영인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해 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스마일게이트 그룹을 글로벌 최고의 IP 명문 기업으로 더욱 빠르게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