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KT, 이지웰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O2O 사업협력 강화
상태바
KT, 이지웰과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O2O 사업협력 강화
착한페이 결제 가능 지역몰, 언택트 시장의 O2O 지역밀착 서비스로 자리매김
KT가 이지웰과 지역화폐 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밀착형 O2O 서비스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계기로 KT와 이지웰은 지역밀착 서비스 플랫폼인 'KT 지역화폐 지역 온라인몰'을 개발한다. 양사는 KT가 운영 대행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지자체)의 지역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언택트로 지역화폐를 사용할 서비스를 확대한다.

KT는 지역화폐 사용처인 지역 온라인몰의 △다양한 지역 상품 구매 △소상공인 홍보 채널 확보 △지역화폐 온라인 사용처 확대를 시작으로 비대면 지역밀착서비스를 언택트 시장에 점차 확대 적용한다는 세부 계획도 수립했다.

 
이지웰(왼쪽) 권오흠 사장과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지웰(왼쪽) 권오흠 사장과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를 통해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자체-시민-소상공인으로 이어지는 지역화폐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화폐의 범용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한다.

이지웰은 위탁 복지 시장 내 점유율 1위 사업자 경험을 통해 지역밀착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가맹점 관리 및 운영 등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전무)은 "지역화폐에 기반을 둔 지역밀착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민들이 서로 상생할 시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언택트 사업을 추진해 지역내수 활성화에 KT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