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유플러스, BIC 페스티벌에 '지포스 나우' 도입
상태바
LG유플러스, BIC 페스티벌에 '지포스 나우' 도입
BIC조직위원회와 성공적인 'BIC 페스티벌 2020' 개최 위한 MOU 체결
LG유플러스가 부산인디커넥트조직위원회(BIC)와 손잡고 오는 10월 개최되는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플랫폼을 도입한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BIC 페스티벌 2020'에 지포스 나우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이번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BIC 페스티벌 2020에는 세계 최초로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플랫폼이 도입된다. 기존 직접 다운로드 방식으로 진행하던 온라인 게임쇼 시연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손민선(왼쪽)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과 서태건 BIC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손민선(왼쪽)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과 서태건 BIC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개발자는 아직 개발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게임을 온라인 참관객이 직접 다운로드할 때 발생하는 보안 문제가 줄고, 온라인 참관객은 고용량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해야 하는 부담과 게임 시연까지의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BIC 페스티벌은 인디게임 개발자와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를 위한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각국에서 참가하는 개발자와 참관자의 안전을 고려해 언택트(비대면) 형태로 진행된다.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전시와 콘퍼런스, 이벤트 등이 모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서태건 BIC조직위원회 위원장은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와 게임을 시연하는 참관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BIC 페스티벌의 본질은 잃어버리지 않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 함께 더 나은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상무)은 "세계 최초 5G 기반의 클라우드 게임을 국내에 서비스 해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참가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