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유플러스, 신한DS와 신한금융그룹 메시징 서비스 통합
상태바
LG유플러스, 신한DS와 신한금융그룹 메시징 서비스 통합
1400억 규모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 주 사업자 선정
LG유플러스가 금융 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신한금융그룹 4개사의 메시지 발송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각 계열사가 개별적으로 운영했던 메시징 시스템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고도화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구축한다. 메시징 분배 솔루션은 △메시지 발송 장비 별 트래픽 자동 분배 △실시간 장애 감지 및 트래픽 관리 △문자∙Push 메시지 채널별 연동 △통합 통계 및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단문문자메시지(SMS)/장문문자메시지(LMS)/Push 등 구분 없이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모든 메시지 발송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발송 건수 등 통계 현황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특히, 트래픽 자동 분배와 실시간 장애 감지 기능은 실시간 계좌 이체, 카드 승인 내역 등 중요한 메시지 전송이 잦은 금융권에서 고객의 신뢰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LG유플러스가 금융 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금융 IT 전문 회사 신한DS가 주관한 1400억 원 규모의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의 주 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메시지 채널 자동 발송 등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고객의 메시지 수신 형태를 분석해 수신율이 높은 메시지 채널로 맞춤 발송하는 것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챗봇과 연계해 은행, 카드, 투자, 보험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이번 수주는 메시징 사업 1위 사업자로서 축적된 경험과 신뢰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안정적인 메시징 시스템 구축은 물론, 계열사 별로 특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주사업자로 선정된 ‘신한금융그룹 공통 메시징 사업’은 올해 4분기부터 계열사별로 메시징 분배 솔루션을 순차 적용한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