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6월 2일 정식 출시
신규 캐릭터와 맵, 게임 모드까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새로운 플레이 환경 제공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 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1인칭 전술 슈팅(FPS) 게임으로,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됐다.

LoL과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한다. 5대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를 활용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 전개가 가능하다.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 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신작 '발로란트'를 오는 6월 2일 전 세계에 무료로 출시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는 29일 종료되며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해왔다.

애나 던런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는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식 출시를 기점으로 신규 캐릭터와 맵, 새로운 게임 모드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진입장벽을 낮춰 게임에 대한 적응을 돕고 기존 CBT 참가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PC방 이용자를 위해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PC방에서는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모든 요원을 활용할 수 있다.

발로란트 최소 사양은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으로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 정상 구동된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