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U+프로야구, 2020시즌 이용자 22% 증가
상태바
U+프로야구, 2020시즌 이용자 22% 증가
가상 모바일 티켓팅 이벤트 '방구석 야구장 티켓팅'은 타 이벤트에 비해 참여율 2배 이상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 앱 순 방문자수(UV)가 지난해보다 22% 늘었다. 라이브 채팅, 게임 등 야구팬 소통 기능을 추가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뤄졌던 프로야구는 지난 5일 전 세계의 관심 속에 무관중 개막전을 펼쳤다. '직관(직접 관람)'으로 현장감을 즐기던 야구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U+프로야구 앱은 '방구석 응원' 최적화 기능인 실시간 채팅, 게임 기능을 추가했다.

응원단 앞 좌석에 직관 온 것처럼 경기 내내 응원단을 볼 수 있는 기능을 '포지션별 영상'에 추가, SBS스포츠에서 중계하는 정규시즌 모든 경기에서 응원단의 모습을 경기 내내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 앱 순 방문자수(UV)가 지난해보다 22%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 앱 순 방문자수(UV)가 지난해보다 22%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

2만 석 규모 야구장의 좌석을 직접 선택하고 가상 모바일 티켓팅 이벤트인 '방구석 야구장 티켓팅'도 기획했다.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방구석에서 직관처럼 즐기는 기능과 구단 간 경쟁하는 가상 티켓팅 이벤트 등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지난 시즌 대비 이용자가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방구석 야구장 티켓팅은 타 이벤트에 비해 이벤트 참여율이 2배 이상 높게 나타나는 등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벤트 기간을 6월 14일까지 연장했다. 참여 고객 대상 즉석 추첨으로 백화점 상품권 50만 원권(3명), 간식 교환권을 증정한다. 좌석을 가장 많이 차지한 1위 구단 경품으로는 LG 그램 노트북(3명)과 구단 공식 유니폼(6명)을 제공한다.

U+프로야구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실시간 채팅과 게임, 응원단을 바로 눈앞에서 보는 재미 등 직관보다 더 직관 같은 ‘집관’ U+프로야구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국내 야구팬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프로야구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고객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 지속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