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한국 CBT 시작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한국 CBT 시작
트위치TV, 아프리카TV 시청을 통해 무작위로 CBT 참가 권한 부여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5일부터 한국 지역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했다.

발로란트 CBT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먼저 시작되었으며, 5일 오전 10시부터 한국을 포함한 라틴 아메리카, 브라질 지역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최초 CBT 실시 당일인 4월 7일에는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가 172만 명을 돌파했다. 이 수치는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174만 명)에 뒤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며, 총 시청 시간은 3400만 시간으로 역대 1위다.

발로란트 한국 CBT는 기존 북미와 유럽 지역의 CBT 방식과 유사하게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 시청 시 무작위로 부여되는 드롭스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에 연결하고, 발로란트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또는 BJ의 라이브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 시 무작위로 권한을 부여받는다.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5일부터 한국 지역 CBT에 돌입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5일부터 한국 지역 CBT에 돌입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한국 CBT 개시 전날인 4일에는 태준이, 미라지, 윤루트 등 20명의 다양한 유명 1인칭 슈팅 게임(FPS)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발로란트 CBT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해 게임 소개 및 이벤트 매치를 펼쳤다. 공식 론칭 시각 전까지 카운트다운 시계를 제공하여 한국 플레이어와 인플루언서가 함께 서버 오픈을 기다리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본 방송을 시청하는 플레이어들에게 CBT 플레이 권한을 일부 사전 배포한 만큼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5대5 캐릭터 기반 PC 전술 슈팅 게임으로 올여름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작년 LoL 10주년 행사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128틱 전용 서버, 안정적인 핑(Ping) 환경 제공, 맞춤형 넷코드 제작, 핵 사용 방지 대책 등 다양한 플레이어 친화 정책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발로란트 플레이를 위한 최소 사양으로는 CPU 인텔 코어 2 듀오 E8400, 그래픽카드 인텔 HD 4000 이상을 권장하며 윈도우7 및 4GB 램 이상을 보유한 PC에서만 정상적으로 구동된다.
와이어드 코리아=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