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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시즌2 진행 "건강검진도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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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반려견 헌혈카' 시즌2 진행 "건강검진도 받으세요"
전국 8개 연계 병원으로 확대, 의료인력 확보해 헌혈카 운영 횟수 증대
현대자동차는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국내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국내 반려견 인구가 1000만 명이 넘은 가운데, 혈액 수급의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는 현실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캠페인 시즌1에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 등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시즌2에서는 참여 의료진을 전국 8개 한국헌혈견협회 연계 병원으로 늘리고,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등 고객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헌혈카의 운영 횟수와 찾아가는 지역도 시즌1에 비해 확대된다. 참여 고객은 사전 혈액검사로 심장사상충, 진드기매개질병 검사 등 반려견의 건강 상태와 혈액형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헌혈카는 현대차 쏠라티를 개조해 제작됐다. 안전하게 혈액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신 장비를 구비했으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을 돌며 의료진이 검사를 진행한다. 한국헌혈견협회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긴급 수혈 상황 발생 시 대응 가능한 헌혈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헌혈카 운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준수해 참여 고객에게 사전 방문 시간 안내를 통해 고객 간 비접촉으로 진행된다.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 등 현장 예방 활동도 병행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 시즌2를 통해 반려견 헌혈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제시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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