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르노삼성 XM3, 세단 오너 사로잡은 SUV의 매력
상태바
르노삼성 XM3, 세단 오너 사로잡은 SUV의 매력
준중형 세단 수준 휠베이스와 동급 SUV 중 가장 높은 지상고로 세단과 SUV 강점 겸비

르노삼성자동차의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만 대를 돌파했다.

르노삼성은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XM3가 역동성과 세단의 편안함을 동시에 갖춰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조사 결과, 총 26.3%의 고객이 중형 또는 준중형 세단을 타다 XM3로 교체했다. 그중 13.4%는 중형 세단을 탔다. 르노삼성은 "이 같은 결과는 XM3의 공간과 성능, 사양 등이 중형 세단 못지않다는 점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고객 중 12.8%는 중형 또는 준중형 세단 구입을 고려하다 XM3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3%는 중형 SUV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가 XM3로 바꿨다고 응답했다. 르노삼성은 "XM3가 준중형 세단과 중형 세단, 중형 SUV를 고려하던 고객층을 두루 흡수한 셈"이라고 말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고객의 최종 구매 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시승이었다. 전체 구입 고객 중 94%가 시승을 해보고 나서 XM3 구매를 최종 결정했다. 프리미엄 디자인에 이끌려 매장을 방문하고, 시승 후 뛰어난 주행성능에 반해 계약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전체 고객 중 89%가 고성능 'TCe 260' 엔진을 선택했다. TCe 260 엔진은 다운사이징 4기통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이다. 게트락 7단 습식 EDC를 적용해 매끄러우면서도 효율적인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2720㎜에 이르는 넉넉한 휠베이스와 동급 SUV 가운데 가장 높은 최저지상고도 고객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았다. XM3의 휠베이스는 동급 SUV는 물론, 준중형 세단과도 동일한 수준이다. 186㎜의 지상고는 SUV 다운 프로포션을 완성한다.

김태준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은 "XM3가 고객들을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고 품질'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