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LG디스플레이, MBC 선거방송서 '투명 OLED' 최초 공개
상태바
LG디스플레이, MBC 선거방송서 '투명 OLED' 최초 공개
LG디스플레이-MBC 협업해 총선 개표방송 스튜디오에 '투명 OLED' 설치
MBC 총선 개표방송에서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기술이 일반 시청자에게 최초 공개된다. 

LG디스플레이는 MBC와 협업해 오는 15일 방송될 총선 개표방송 '선택 2020'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투명 OLED를 활용해 특별 스튜디오를 꾸민다고 13일 밝혔다. 투명 OLED가 일반 시청자에게 공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투명 OLED는 화면이 유리처럼 투명해 전원이 켜져 있을 때도 패널 뒤 사물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다. 매장 쇼윈도, 사무공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가 MBC 선거 개표방송 '선택 2020' 메인 스튜디오에 설치돼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와 MBC는 투명 OLED 6대를 메인 스튜디오 내 출연진석 등에 설치하고, 개표 현황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화면에 띄워 마치 SF 영화와 같은 이미지를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LG전자의 투명 OLED 사이니지 1대도 야외 별도 스튜디오에 설치해 시시각각 변하는 개표 정보를 독특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와 LG전자는 지난해 투명 OLED를 상용화했다. 풀HD급 해상도에 55인치 크기로, 투과율은 40%에 달한다. 기존에 상용화된 투명 LCD의 경우 투과율이 10%대에 불과하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부사장)은 "한 차원 높은 디스플레이 기술과 MBC 총선 개표방송과의 만남을 통해 OLED의 무한한 확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