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PS5용 새로운 무선 컨트롤러 '듀얼센스' 최초 공개
상태바
PS5용 새로운 무선 컨트롤러 '듀얼센스' 최초 공개
'듀얼쇼크'를 대신할 PS 컨트롤러… 두 가지 배색과 몰입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
올해 홀리데이 시즌(추수감사절 다음날부터 새해까지) 출시 예정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새로운 무선 컨트롤러가 최초 공개됐다. 

SIE는 자사의 SNS 및 블로그를 통해 PS5에 사용되는 컨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의 외형 및 주요 기능을 7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듀얼센스에 대해 SIE는 "우리는 '게임이 창조하는 세계'와의 대화, 즉 지금까지 플레이어의 오감에 더욱 호소하는 게임 경험의 실현을 컨트롤러 개발 비전으로 생각해 왔다"며 "그 비전이 게임에서 구현되도록 게임 개발사에 컨트롤러 최종 버전을 전달할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PS5 컨트롤러 '듀얼센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PS5 컨트롤러 '듀얼센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이전 버전인 PS4의 무선 컨트롤러 '듀얼쇼크4'는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SIE는 듀얼쇼크4의 매력을 최대한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쾌적하게 즐기기 쉬운 세련된 디자인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

듀얼센스에는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술'과 '햅틱 피드백'을 탑재해 이전보다 몰입감을 강화했다. 이러한 기능으로 자동차가 진흙탕길을 달릴 때의 묵직한 감촉 등 게임 플레이 중 강력하고 다양한 감각을 표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듀얼센스의 L2·R2 버튼에는 '어댑티브 트리거'를 탑재해 긴장감 있는 동작을 이용자가 실감하도록 했다. SIE는 어댑티브 트리거에 필요한 컴포넌트를 하드웨어 안에 탑재하면서 이용자가 쥐었을 때 둔하게 느끼지 않도록 컨트롤러의 외형을 조정했다.

듀얼쇼크4의 '셰어(SHARE)' 버튼은 '크리에이트(Create)' 버튼으로 대체됐다. 이용자는 크리에이트 버튼으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전 세계에 공유하거나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색으로 구성한 듀얼쇼크와 달리 듀얼센스는 디자인 방향성을 바꿔 두 가지 색을 사용했다. 라이트 바도 기존 듀얼쇼크(컨트롤러 상부)와 달리 터치패드 양 옆에 배치했다.

SIE 관계자는 "듀얼센스의 목표는 박스에서 꺼내 든 순간 게임의 세계에 들어온 것 같은 몰입감을 이용자에 주는 것"이라며 "게임 중에 그것을 들고 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게 해 마치 손의 일부가 된 것 같은 일체감을 느끼는 컨트롤러를 만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짐 라이언 SIE 사장 겸 CEO는 "듀얼센스는 기존 컨트롤러와 전혀 다른 체험을 가능하게 해 PS5에서 세대 간 큰 도약을 이루겠다는 우리의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며 "새로운 컨트롤러는 PS5에 탑재되는 수많은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에 큰 진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PS의 미션은 지금도 앞으로도 놀이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라며 "PS5의 출시를 앞두고 흥미진진한 여행을 함께 해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본체의 디자인을 포함해 PS5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앞으로도 계속 전해드릴 테니 기대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듀얼센스'는 두 가지 색으로  디자인됐으며 라이트 바도 터치패드 양 옆에 배치했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듀얼센스'는 두 가지 색으로 디자인됐으며 라이트 바도 터치패드 양 옆에 배치했다. [사진=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