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KT, 5G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대만 수출 본격화
상태바
KT, 5G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대만 수출 본격화
대만 통신사 FET와 5G 서비스 협력 및 콘텐츠 제휴를 위한 MOU 체결
KT가 5G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의 대만 수출을 본격화한다.

KT는 지난 7일 대만 통신사 Far EasTone(FET)과 5G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콘텐츠 제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미팅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KT 슈퍼VR에서 제공하는 원격모임 플랫폼 '인게이지'를 활용했다. 서울에 있는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상무)과 타이페이에 있는 티와이 잉 FET 고객전략본부장(전무)이 가상공간에서 만나 협약식을 진행했다.

FET는 대만 내 5G 선도 사업자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KT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한다. KT는 5G 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대만 진출과 5G 로밍 조기 상용화,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및 웹툰 수출을 통해 글로벌 5G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상무)가 회의실에서 슈퍼VR을 착용하고 가상형 원격모임 플랫폼 ‘인게이지’를 통해 업무 협약식을 하고 있다. [사진=KT]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상무)가 회의실에서 슈퍼VR을 착용하고 가상형 원격모임 플랫폼 ‘인게이지’를 통해 업무 협약식을 하고 있다. [사진=KT]

KT의 디지털 콘텐츠는 FET의 'friDay'라는 디지털 브랜드를 통해 유통할 예정이다. KT의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중 일부 타이틀은 이미 수출이 확정됐으며, 매월 신규 공개되는 작품도 지속해서 협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박 상무는 "KT의 5G 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FET의 고객 기반을 결합해 양사의 동반 성장과 신규 수익 창출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FET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5G 전반으로 협력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와이 잉 FET 전무는 "대한민국은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글로벌 리더이며, KT는 한국을 대표하는 통신사로서 5G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FET는 KT와의 폭넓은 5G 협력을 통해 상용화 첫 해 기존 LTE 가입자의 약 20%를 5G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