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라인게임즈, 제로게임즈 지분 100% 인수 계약 체결
상태바
라인게임즈, 제로게임즈 지분 100% 인수 계약 체결
취득금액은 320억 원… '카오스 모바일' 개발사 영입해 개발력 강화
라인게임즈가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이번 인수는 제로게임즈 지분 100%를 전량 매입하는 형태로 취득금액은 320억 원이다.

제로게임즈는 지난 2019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로, 자회사인 엑스엔게임즈를 통해 자체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오스 모바일'을 서비스하고 있다.

카오스 모바일은 2000년대 초반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AOS 게임 '카오스'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만든 게임으로, 지난 2월 26일 출시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인수로 기존 라인업에 MMORPG를 추가, 장르의 다양성과 함께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인게임즈가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가 게임 개발사 제로게임즈를 인수,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 [사진=라인게임즈]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중소게임사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통해 약진 중인 제로게임즈와 다방면에 걸친 협업을 기대한다"며 "이번 인수로 라인게임즈가 추구하는 '게임의 재미'를 한층 배가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장수 제로게임즈 대표는 "개발사로서 게임을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서비스하며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이 이번 양사 간 협업을 계기로 한층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