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티맥스A&C,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출시
상태바
티맥스A&C,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 출시
클라우드 환경에서 OS 역할 해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활용 가능
티맥스가 고객이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인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C는 쿠버네티스 기반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기업들은 비용과 유연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클라우드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고객이 광범위하고 복잡한 클라우드의 기술 범위와 이를 내재화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이퍼클라우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티맥스의 주요 제품뿐 아니라 이미 시장에서 검증된 여러 오픈소스 등 고객이 직접 원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한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하이퍼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진=티맥스A&C]
'하이퍼클라우드'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진=티맥스A&C]

하이퍼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체제(OS) 역할을 하기에 신뢰성 있는 신기술의 클라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인프라도 통합해 활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를 위한 '셀프서비스 포탈'을 제공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기존의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쉽게 전환하도록 돕는다.

하이퍼클라우드의 주요 특징과 경쟁력은 △쿠버네티스를 운영체제(OS)로 활용해 안정성, 확장성, 유연성 확보 △가상머신(VM)을 동시에 지원해 플랫폼 유연성 제공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바이더를 제안하고 이에 대한 기술지원 제공 △티업(T-Up)을 통한 레거시 앱의 손쉬운 모더나이제이션 제공 △GUI 기반 관리 환경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전환 가이드 지원 △24x365 통합된 이슈 접수 채널과 전문 엔지니어 방문 체계로 최적의 기술지원 프로세스 마련 △3년 기준으로 경쟁사 대비 약 30% 이상 절감되는 총소유비용(TCO) 등이 있다.

특히 고객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앱으로 쉽고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전문 컨설팅 및 교육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 도입부터 운영까지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개발 및 실습 PC의 유지보수 비용절감을 위한 사이버 교육장을 제공하는 등 '토탈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하이퍼클라우드는 오픈 에디션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으로 구성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픈 에디션은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본 제공된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오픈 에디션에 자동화 기능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카탈로그를 포함했다. 특히 티맥스의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버전으로 고객에게 편의성과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는 오래전부터 '클라우드가 미래'라는 판단으로 클라우드 시대를 대비했고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만드는 데에 매진해 왔다"며 "이제 하이퍼클라우드라는 완성된 클라우드 플랫폼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앱과 플랫폼 중심의 클라우드라는 새로운 미래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