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지니뮤직, OCR 기술로 B2C 서비스 강화
상태바
지니뮤직, OCR 기술로 B2C 서비스 강화
지니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에 '광학문자인식' 선보여… 신규 고객 편의성↑
지니뮤직이 광학문자인식(OCR)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OCR은 이미지에서 문자를 인식해 추출하는 기능으로, 다른 음악 플랫폼에서 사용하던 플레이리스트를 캡처해 업로드하면 기존 리스트를 그대로 인식해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자동 생성하는 서비스다.

지니뮤직은 신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B2C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4.9)에 OCR 기술을 도입했다.

이제 신규 고객은 타사에서 듣고 있던 플레이리스트의 이미지를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업로드 하기만 해도, 기존 리스트가 자동 생성돼 지니뮤직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지니뮤직은 OCR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플레이리스트 업로드 이벤트를 오는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듣고 있던 플레이리스트를 캡처한 후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명) △에어팟 프로(3명) △신세계 상품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50명) 등을 선물로 준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단장은 "스크린 캡처 만으로 자신의 소중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옮길 수 있는 OCR 서비스를 통해 신규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지니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고도화된 음악 서비스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 애플리케이션 OCR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 애플리케이션 OCR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준영 기자 pjy60@wired.kr

    박준영 기자입니다. 통신과 게임을 취재합니다. 재미있고 유익한 기사를 작성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