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KT파워텔, '산업안전 IoT'로 가스 누출도 감지한다
상태바
KT파워텔, '산업안전 IoT'로 가스 누출도 감지한다
LTE 무전기 '라져'·PC·스마트폰 앱·카카오톡 4중 알림으로 실시간 통합관리 가능

KT파워텔은 정보통신(ICT) 기술로 유해화학물질 누출을 감지하는 '산업안전 IoT' 솔루션을 확장, 누액 감지에 이어 가스 누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KT파워텔은 지난해 2월 액체 형태의 유해화학물질 누출을 감지하는 산업안전 IoT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에는 유해가스 누출감지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로써 황화수소, 일산화탄소 등 유해성·폭발성을 지닌 가스 누출을 신속하게 감지하여 산업 현장의 재해 발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됐다.
 

KT파워텔은 ‘산업안전 IoT’ 솔루션을 확장, 누액 감지에 이어 가스 누출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KT파워텔]

이번에 추가된 시스템은 반도체 등 제조 공장의 원료 보관탱크, 창고 및 생산라인의 불산 등 특수 가스 유출 감지는 물론, 제철소 및 조선소에서 작업 중 발생하는 유독성 가스, 석유화학 공장의 저장탱크나 생산설비에서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 유출 감지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산업안전 IoT 유해가스 누출감지시스템은 감지센서를 통해 산업재해의 주요 원인이 되는 유해가스를 측정하고, 농도 및 진단 결과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긴급 상황이 발생할 때 상황실 PC, LTE 무전기 '라져', 스마트폰 전용 앱, 카카오톡 등 4중으로 알림을 발송한다. 

김윤수 KT파워텔 대표는 "산업현장의 안전한 업무 수행을 돕기 위해 유해화학물질 누액 감지에 이어, 유해가스 누출 감지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