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제네시스 G90, IIHS 충돌 평가에서 '최고 안전한 차' 선정
상태바
제네시스 G90, IIHS 충돌 평가에서 '최고 안전한 차' 선정
제네시스 세단 전차종 충돌 평가서 '최고 안전한 차' 선정

제네시스 브랜드는 G90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6일(현지시간) 진행한 충돌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합하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제네시스 브랜드는 지난 2월 G70과 G80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은 것에 이어 G90까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으며 세단 전 라인업이 모두 최고 안전한 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 G90 [사진=현대자동차]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지지대 등 6개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아야 한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상급 이상 등급,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 이상 등급을 받아야 한다.

G90은 이 요건들을 모두 만족시켰으며, 특히 '풀 LED 헤드램프'는 전조등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서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전 모델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 장착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