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현대차 노사, '코로나19' 위기극복 헌혈캠페인 진행
상태바
현대차 노사, '코로나19' 위기극복 헌혈캠페인 진행
하언태 사장, 이상수 지부장 헌혈 행사 참석 후 관계자 격려

현대자동차 노사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단체 헌혈캠페인을 대규모로 진행하는 등 위기극복 지원에 나섰다.

현대차는 하언태 현대차 사장과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이 9일 울산공장에서 진행된 헌혈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헌혈 행사를 시작으로 사내 주요 거점 별로 헌혈 차량을 배치해 헌혈 및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현장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홍보관1층에서 노사 대표들이 '코로나19 이겨내자'를 외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

이날 행사에 앞서 현대차 노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4만 매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헌혈 캠페인 시행 전 6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신청 받은 결과 800여 명 이상이 헌혈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하 사장은 "의료 현장의 부족한 혈액수급 문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사가 함께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 지부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노사가 함께 지역사회와 부품협력사의 어려움을 고민하고, 현대차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생산 정상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달 25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합의를 한 바 있다. 노사는 합의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상황의 심각성을 공동 인식하고 철저한 비상대응 체계 구축과 예방대책 강화, 선제적 비상대응 조치와 지역사회 위기극복 지원을 통해 추가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