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검은사막 콘솔, 4일부터 '크로스 플레이' 지원 시작
상태바
검은사막 콘솔, 4일부터 '크로스 플레이' 지원 시작
PS4 버전에 카마실비아 지역과 아처 캐릭터 추가, Xbox One 버전에는 한국어 지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문 '크로스 플레이(Cross-Play)’를 4일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을 플레이스테이션 4PS4)와 엑스박스 원(Xbox One) 등 콘솔 기기로 즐겼던 이용자는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랫폼에 관계없이 검은사막의 모든 콘텐츠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콘솔 서버는 크로스 플레이 전용 채널과 일반 채널로 나뉘어 운영한다. PS4 버전에는 카마실비아 지역과 아처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Xbox One 버전에는 아시아 서버 추가와 함께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를 지원한다.

크로스 플레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콘솔의 모든 패키지를 최대 50%, 펄 박스를 최대 20%를 할인한다. Xbox One 버전은 일주일간 무료(북미 유럽 대상)로 체험할 수 있는 프리 플레이를 실시한다.

신규 복귀 이용자 및 GM 이벤트도 연다. 15강화 클리프 무기를 획득하는 이벤트와 게임 접속 시 펄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을 진행한다. GM과 함께하는 바닷속 숨겨진 보물상자 찾기, 수레바퀴 레이싱, 플랫폼 이용자 간 대결(PVP)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문 '크로스 플레이’이 적용된다. [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문 '크로스 플레이’ 기능이 적용된다. [사진=펄어비스]
와이어드 코리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COMMENDED